최종편집 : 2024-04-19 10:26 (금)
향긋 달콤한 봄을 맛보다!
상태바
향긋 달콤한 봄을 맛보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03.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드래곤시티 푸드 익스체인지

[투어코리아] 잃어버린 미각을 일깨우는 데는 제철 식재료 요리가 최고다. 여기에 달콤한 디저트는 입 안 가득 상큼함을 전한다. 제철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봄 맛 찾아 나서보자.

서울드래곤시티, ‘봄나물 딜라이트’

서울드래곤시티는 제철 봄나물 10여 종과 해산물 요리를 다채롭게 선보이는 ‘봄나
물 딜라이트’ 및 ‘스프링 시즌’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봄 나들이객의 입맛을 돋운다.
‘메가 바이트(Mega Bites)’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선보이는 ‘싱싱한 봄나물
비빔밥’은 피로 회복에 좋은 냉이, 달래, 유채와 춘곤증에 좋은 두릅, 면역력 증진을 돕는 더덕 등 제철 재료를 밥 위에 풍성하게 올려 맛과 영양을 동시에 선사한다. 양념장으로 고추장과 달래간장을 곁들여 더욱 짙은 봄 내음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즐기기 좋은 새콤달콤한 금귤 칵테일도 선보인다.

▲ 서울드래곤시티 봄나물 딜라이트

푸드 익스체인지(Food Exchange)는 ‘스프링 시즌’을 3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
시, 제철 나물과 해산물 요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한식 코너에서 참나물, 달래,
유채, 봄동, 곰취 등 10여 가지의 신선한 봄나물과 나물 전, 두릅, 냉이 무침을 즐길수 있다. 무기질과 비타민,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한 아스파라거스 샐러드와 구이, 스프도 마련된다. 제철 해산물도 다채롭게 선보여 봄에 가장 맛이 좋은 도미를 회, 구이, 도미 쑥국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봄철 별미인 데친 주꾸미와 키조개 구이도 맛볼 수 있다.

봄맞이 디저트 향연
르 메르디앙 ‘베리 팔레트 컬러 넘버 5R‘

봄맞이 디저트 향연을 즐기고 싶다면 르 메르디앙로 가보자. 올 데이 다이닝 셰프팔레트가 딸기 디저트 메뉴를 선보여 입 안 가득 행복을 선사한다. 셰프팔레트는 다양한 식재료로 팔레트에 물감을 뿌리듯 색의 컨셉에 맞춰 아름답고 조화로운 디저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봄을 부르는 디저트 팔레트 ‘베리 팔레트 컬러넘버 5R(Berry palette color No. 5R)’에서는 제철을 맞은 딸기를 활용해 8가지의 딸기 디저트를 선보인다.

▲ 르메르디앙서울 셰프팔레트

딸기 디저트는 타발론의 얼그레이를 활용한 ‘얼그레이 화이트 초콜릿 크림’, 발로나 밀크초콜릿을 사용한 ‘스트로베리 가나슈 프라이’, ‘베리 오페라’, ‘스트로베리 토마토 가스파초’, ‘스트로베리 메이플 피낭시에’, ‘스위트 포테이토 & 스트로베리 크림’, ‘스트로베리 쇼트케이크’ 등이다.

또 ‘빈투바 초콜릿’으로 카카오 고유의 맛과 향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이와함께 유럽 여행을 즐기듯 유러피안 스타일의 헤이즐넛 누가틴, 화이트 바질 크림 & 아보카도 토마토, 이스파한, 르 메르디앙 티라미수, 베리 초콜릿 크로칸, 만다린 무스, 망고 슈터 등 유럽의 디저트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 역시 이탈리아 산 최고급 젤라토로 지중해의 과일 맛과 향, 젤라토 본연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칼호텔, 딸기 페스티벌

칼호텔은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페스티벌’을 오는 4월 30일까지 실시하고, 제철을 맞은 신선한 딸기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제주칼호텔 1층 로비라운지에서는 새콤달콤한 맛의 딸기주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싱그러운 딸기를 함께 담아낸 딸기쉐이크, 딸기와 블랙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가 듬뿍 들어간 시원한 베리 에이드 등 다양한 마실 수 있다. 고소한 크림치즈에 상큼한 딸기와 마카롱을 올린 딸기 크림치즈 케이크는 커피와 함께 제공된다.

▲ KAL호텔 딸기음료 및 디저트

서귀포칼호텔 로비라운지도 여러 제철 딸기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신선한 딸기주스를 비롯해 딸기에 부드러운 바나나를 함께 담아낸 딸기바나나주스, ‘파인애플이 무성한 언덕’이라는 뜻의 칵테일 ‘피나콜라다’에 딸기로 맛을 더한 딸기 피나콜라다를 선보인다. 바삭한 파이 위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의 바닐라와 달걀을 올려 든든함을 더한 바닐라 에그타르트는 커피와 함께 제공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중식당 천산 ‘봄 코스 메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중식당 천산에서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건강에 좋은 봄철 채소와 랍스터, 전복 등의 최상급 식재료를 이용한 ‘봄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봄 코스 메뉴를 통해 제철 채소와 제비집을 곁들인 통보양 찜, 제철 키조개를 곁들인 해삼 전복 발효콩 볶음, 명란 오렌지 크림소스 왕새우 튀김, 향긋한 팔진 해산물과 활로브스터 뚝배기, 제철딸기를 곁들인 한우 안심 탕수육 등의 산해 진미요리를 코스별로 맛볼 수 있다. 봄 코스 메뉴의 종류는 런치 4가지, 디너 5가지로 총 9가지다.

▲ 임피리얼팰리스서울 천산 봄 메뉴

‘그린푸드’로 초록 에너지 충전

건강한 초록 에너지 충전하고 싶다면 ‘그린푸드’ 맛에 빠져보자.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과 강남에서는 ‘그린 푸드 식재료’를 이용한 프로모션을 3~4월 두달간 선보인다. 그린 푸드는 각종 암 예방, 콜레스테롤 조절 및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으로, 명동의 르 스타일 레스토랑에서는 ‘그린 컬러 퀴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인 메뉴로는 토시살 스테이크, 바비큐 닭다리 살, 그린 빈, 브로콜리로 구성된 바비큐 플레이트가 스페셜 그린 소스와 디종 머스타드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 강남 그린푸드

또 강남의 365다이닝에서는 ‘그린 인 프레시 365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그린 페퍼 소스의 크랩 볶음, 허브로 마리네이드 한 삼겹살 구이, 달래 페스토 피자, 냉이 크림소스를 곁들인 파스타 또는 바지락 시금치 파스타, 라임 드레싱을 곁들인 아보카도 샐러드 등이 제공된다.

또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르 바(Le Bar)’는 오후 따스한 봄볕 즐기며 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스타일 애프터눈 티 세트’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하노루에 봄이 찾아오면’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다이닝 레스토랑 ‘하노루’에서 오는 5월 31일까지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풍성한 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하노루에 봄이 찾아오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도다리, 멍게, 멜(멸치의 제주 방언) 등 싱싱한 제철 해산물과 두릅, 쑥 등 봄나물을 활용해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봄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 해비치-하노루의 도다리 완자 쑥국

제주 해녀의 애환이 담긴 ‘해녀밥상’에서는 두릅 솥밥과 새콤달콤한 도다리 회무침, 갓김치 멜조림, 쌈야채와 제주 토속 젓갈, 멜국 등이 풍성한 한상으로 차려진다. 또 ‘봄나물 멍게 비빔밥’, 봄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다는 ‘도다리 완자 쑥국’, 고급 어종으로 꼽히는 무늬오징어를 활용한 ‘무늬오징어 튀김 덮밥’도 도 맛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