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외국인 자유여행객 전용 E-G셔틀버스 올해도 달린다!
상태바
외국인 자유여행객 전용 E-G셔틀버스 올해도 달린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02.2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달부터 운행예정 ...서울 인사동~경기권역 여행지 방문
▲ 인사동 등 서울과 경기 권역 주요 관광지를 찾아가는 셔틀 관광버스 ‘EG-셔틀'가 경기도에서 늦어도 3월말에는 운행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투어코리아] 인사동과 면세점 등 서울 시내 주요 거점과 경기 권역 주요 관광지를 찾아가는 셔틀관광버스 ‘EG-셔틀'이 올해도 시동을 건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외국인 자유여행객을 유치하고자 지난해 9월 도입한 EG-셔틀은 12월까지 3개월간 이용객이 2,500여명에 달했다.

도는 올해도 EG-셔틀버스를 운행하기로 하고, 현재 프로그램 운영업체를 공모 중에 있다. 업체 선정이 끝나면 바로 운행을 시작할 계획인데, 이르면 3월초, 늦어도 3월 말부터는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는 연말까지 외국인 자유 여행객을 태워 나를 계획이다.

운행 노선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경기 남서권, 서북권, 동북권 등 3개 노선으로 구성된다.

▲경기 남서권 코스는 인사동 SM면세점∼홍대입구역∼광명동굴∼의왕 레일바이크∼수원 화성행궁∼용인 한국민속촌을 찾아간다.

▲ 동북권 코스는 인사동 SM면세점∼홍대입구역∼파주 통일전망대∼프로방스∼헤이리∼임진각을 방문한다.

▲서북권 코스는 인사동 SM면세점∼홍대입구역∼포천 허브아일앤드∼아트밸리∼가평 아침고요수목원∼쁘띠프랑스∼홍대입구역∼인사동 SM면세점 코스를 왕복한다.

EG-셔틀 운행 노선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를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요금은 1인 당 A, B 코스는 10달러, C코스는 30달러를 받을 예정이다.

경기도 관광과 관계자는 "셔틀 운행 업체가 선정되면, 승객을 분석해 노선을 확대하거나 차량 크기를 키우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