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서 겨울 눈꽃으로 피어오른 ‘동심’ 만끽!
상태바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서 겨울 눈꽃으로 피어오른 ‘동심’ 만끽!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8.01.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래봉 눈꽃 트레킹 / 운봉읍 제공

[투어코리아] 새하얀 눈꽃으로 피어오른 ‘동심’을 만끽할 수 있는 ‘지리산남원 바래봉 눈꽃축제’가 오는 2월 11일까지 전북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허브밸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눈과 얼음이 만든 겨울왕국에선 어린 시절 추억여행을 선사할 눈썰매·얼음썰매, 눈싸움 등 신나는 겨울 놀거리가 한 가득이다.

▲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를 즐기는 여행객들 / 운봉읍 제공

눈꽃 동산 위에 올라 아이들과 함께 눈싸움을 하며 눈 뭉쳐 던지고 뛰고 미끄러져 넘어지다 보면 절로 유쾌한 웃음이 흘러넘친다. 눈썰매장에는 길이 100m, 폭 45m의 슬로프와 50m, 15m 어린이용 슬로프가 마련돼 온 가족이 일상탈출하며 짜릿한 스릴과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길이 50m, 폭 30m의 얼음썰매장에선 썰매타기, 팽이치기는 재미에 빠져들게 된다.

동심의 나라로 떠날 수 있는 ‘이글루 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이글루 배경으로 겨울 추억 찰칵 남겨도 좋고, 이글루 안에 들어가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에서 썰매타는 아이 / 운봉읍 제공

눈꽃이 곱게 핀 등산로 따라 바래봉 정상까지 트레킹하며 아름다운 설경 감상 삼매경에도 빠져볼 수 있는 ‘지리산 바래봉 눈꽃 등반대회’는 축제의 또다른 즐거움이다.

바래봉둘레길 코스는 허브밸리에서 바래봉(삿갓봉)까지 가는 5.5km, 왕복 3시간 코스와 허브밸리에서 바래봉(삿갓봉)을 거쳐 팔랑치-철쭉군락지-산덕리(보리당)까지 가는 8km, 왕복4~5시간 코스 등 2가지 코스가 있다.

▲ 바래봉 눈꽃 트레킹 / 운봉읍 제공

이외에도 허브복합토피아관에서 ‘허브 사이언스센터 체험관’이 운영돼 해충퇴치, 허브화장품, 향초, 비누, 디퓨저, 아로마왁스 등 허브 제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여행객이라면 축제와 함께 ‘곤충아트 특별전’에도 함께 들려 봐도 좋다. 이 전시는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전시관에서 1월 21일까지 열린다.

● 축제기간 2017.12.30~2018.02.11
● 축제장소 전북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허브밸리 일원

▲ 바래봉 둘레길 설경 / 운봉읍 제공
▲ 바래봉 둘레길 설경 / 운봉읍 제공
▲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바래봉 설경 / 운봉읍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