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이번 주 가볼만한 축제] 하동군,‘겨울 진객’ 녹차 먹은 참숭어 축제
상태바
[이번 주 가볼만한 축제] 하동군,‘겨울 진객’ 녹차 먹은 참숭어 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11.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숭어축제 맨손잡이

[투어코리아] 노량해협의 거센 물살에서 하동 야생녹차를 먹고 자란 ‘겨울 진객’ 참숭어가 돌아왔다.

경남 하동에서는 이 때를 맞춰 ‘하동 왕의녹차 참숭어 축제’가 열린다. 올해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이순신 장군 최후의 결전지 금남면 노량항 일원에서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 참숭어 무침

올해 축제는 참숭어 요리 시식회, 활어직판장, 인기가수 공연, 체험행사 등 풍성한 이벤트로 축제열기를 북돋운다.

축제는 첫날(10일)은 오후 5시 20분 사물놀이로 막을 올린 뒤 5시 40분 MC 한승완·권은경이 진행하는 개막식이 열린다. 이어 장윤정·금잔디·진성·진시몬·황혜림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는 왕의 녹차 참숭어축제와 함께하는 특집콘서트, 노량바다를 수놓을 불꽃쇼가 충게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 참숭어축제 개막식

둘째 날은 오전 10시 참숭어 요리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맨손으로 참숭어 잡기,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노래자랑 ‘나는 가수다’, 줌바 공연, 현악 3중주 공연, 밸리댄스 등의 이벤트가 연이어 열린다.

밤 7시부터는 MC 한병창의 사회로 태진아·박상철·한혜진·지원이·배진아·박서진·진상준 등 인기정상 가수가 출연하는 서경방송의 ‘열린 콘서트’가 녹화로 진행된다.

▲ 참숭어 음식

마지막 날은 오전 10시 맨손으로 참숭어 잡기, 퓨전국악, 장구의 신 박서진 공연 같은 각종 이벤트에 이어 밤 7시 현진우·박주희·오로라·홍주영·김소희 등 가수들이 출연하는 가요콘서트가 MC 박요한의 사회로 진행된다.

▲ 참숭어 맨송잡이

이외에도 참숭어 회 염가판매 거리, 무료 시식코너, 참숭어 요리 전시관, 우리바다 어족자원 전시관, 알프스 하동관광 홍보전시관 등 다양한 상설·부대행사가 마련된다.

▲ 참숭어축제 공연

한편 섬진강 하구 노량해협의 거센 조류에서 녹차사료를 먹고 자란 참숭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쫄깃하며, 단백질과 기능성 성분인 EPA·DHA 등이 다량 함유돼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겨울철 별미로 소문아 있다.

▲ 참숭어 회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