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수원시, 관광서비스 품질 높이기 ‘강력 드라이브’
상태바
수원시, 관광서비스 품질 높이기 ‘강력 드라이브’
  • 유규봉 기자
  • 승인 2017.11.0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 체험중심 체류형 관광지로 집중육성
▲ 수원화성문화제 야조

[투어코리아] 수원시가 관광서비스 품질 향상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지역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문가 현장 답사, 일반인 모니터링, 각 지자체의 사업추진계획 발표 평가 등을 거쳐 지난해 12월 테마여행 10선을 선정한 바 있다.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은 3~4개 지방자치단체를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5개년 프로젝트로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추진된다.

테마 여행 10선은 ▲평화역사 이야기 여행 ▲평창 로드 ▲선비 문화 ▲섬과 바람 ▲해돋이 역사기행 등 10개 권역으로 이뤄져 있으며 , 수원시는  파주·화성·인천시와 함께 ‘평화역사 이야기 여행’(1권역)에 속해 ‘체험 중심 체류형 선진관광 여행지’를 만드는 사업을 추진한다.

‘평화역사이야기 여행’ 코스는 ▲파주 임진각, 오두산 통일전망대(1일 차) ▲강화도, 인천 평화의 나무(2일 차) ▲수원 화성행궁, 수원화성박물관 등 수원의 주요 관광지(3일 차) ▲화성 용주사, 융건릉(4일 차) 관광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수원시의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은 먼저 이달부터 내년 4월까지 트럭을 활용해 만든 ‘이동형 관광안내소’ 1대가 운영된다. 이동형 관광안내소는 수원역, 수원버스터미널, 수원역로데오거리, 각종 행사장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를 찾아간다. 통역사 등 관광안내원들이 관광객들에게 수원관광 정보를 알릴 예정이다.

▲ 홍화문

내년 3월까지 수원의 특색을 반영한 ‘인문해설 콘텐츠’를 개발하고, ‘인문콘텐츠 문화관광해설사’도 양성한다. 1권역을 잘 표현한 안내표지판도 제작해 설치한다.

화성어차·벨로택시·플라잉수원 등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체험형 관광시설을 정비해 안전을 강화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안내서’도 제작할 예정이다.

관광객들이 만나고 교류하는 공간이 될 ‘평화역사 여행 스테이션’ 설치, ‘평화역사 이야기 여행’ 권역을 잇는 ‘투어버스’ 운영, 지역 밀착형 휴게 시설인 ‘여행꼭짓점 카페’ 지정 등 사업도 추진한다.

수원시 관광과 관광정책팀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원하는 역동적인 관광콘텐츠, 무엇보다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는 ‘스토리가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진 관광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