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충전’이 필요한 순간, 건강 대방출 ‘진안홍삼축제’서 氣 받아요!
상태바
‘충전’이 필요한 순간, 건강 대방출 ‘진안홍삼축제’서 氣 받아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10.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모든 의욕이 뚝 떨어지고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싫어진다면 ‘내 삶의 충전’이 필요한 때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엔 면역력이 떨어지고, 일조량이 줄어드는 가을엔 기분도 가라앉기 쉽다. 물 먹은 솜 마냥 착 가라앉은 기분 살리고 지친 일상에 활력 불어넣고 싶다면 ‘건강’ 대방출하는 ‘진안홍삼축제’로 가보자.

‘내 삶의 배터리, 진안홍삼으로 건강충전! 활력충전!’을 주제로 ‘진안홍삼축제’가 10월 19~22일 4일간 열려 건강·행복·재미·활력·힐링 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축제가 열리는 전북 진안은 마이산은 조선 태조 이성계가 꿈속에서 신인에게 ‘왕권의 정당성’을 상징하는 ‘금척(金尺)’을 하사받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곳이다.
진안에서 홍삼으로 건강은 물론 특별한 기운 가득 받고 스트레스 확 날리러 출발~!

 

축제 공간 넓어지고 체험 프로그램 강화

올해 축제는 예년의 공연 중심의 축제를 탈피, 여행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 돼 훨씬 재밌어진다. 특히 ‘홍삼’을 테마로 한 축제인 만큼 ‘현대식 증삼체험관’에서 홍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고, 명품홍삼분수대, 홍삼대박 터트리기, 홍삼사탕연못 등 홍삼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한층 강화된다.

축제기간은 기존(5일)보다 하루 짧아진 대신, 축제 장소는 주변 관광지역(북부 마이산)과 연계해 진행, 더욱 확대돼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미로공원을 어린이 전용 공간으로 활용, 홍삼놀이터, 홍삼낚시, 사양제 수상자전거 등 어린이 프로그램도 강화돼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터로 변신한다.

또 축제장은 강충전소, 행복충전소, 재미충전소, 활력충전소, 힐링충전소 등 5개 테마관으로 꾸며져 60여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각 테마별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밤에는 홍삼붉금EDM파티, 별빛걷기및풍등(20:00), 대형 미러볼쇼가 있는 청춘나이트(20:30) 등 화려한 볼거리와 흥겨움을 더해줄 야간 프로그램 강화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들어 놓는다.

▲ 중평굿


홍삼으로 먹고 놀고 즐기며 건강충전!

진안홍삼은 300m 이상 산간고랭지에서 자란 좋은 인삼을 가지고 홍삼명인의 지도로 홍삼을 만들어 향이 진하고 사포닌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약청에서 시험검사기관으로 인정받은 진안홍삼연구소에서 품질을 관리하고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이런 진안홍삼을 축제에서 다양한 요리로 맛보고, 홍삼 족욕하고, 체험하다보면 절로 건강해지는 기분이 팍팍 들 것이다.

▲건강이 샘솟는 듯한 ‘명품! 진안홍삼분수’ ▲홍삼 족욕 체험 ▲홍삼 미용체험 ▲현대식 증삼체험 ▲홍삼추출체험 ▲홍삼치미 과정 체험 ▲홍삼 사탕 연못 대잔치 ▲홍삼 슬라이스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만날 수 있다.

▲ 노르웨이에서 홍삼축제장 찾은 라인안콘슨(Line antonsen)

또 ▲나만의 홍삼주 담그기, ▲복돼지 코에서 홍삼가래떡이 나오는 ‘엽기 홍삼가래떡 뽑기’, ▲홍삼칵테일과 홍삼튀김 등 홍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먹는 재미에도 빠져볼 수 있다.

▲홍삼주전부리관에서 홍삼찐빵, 홍삼초코파이, 애플파이, 홍삼튀김, 홍삼호떡, 홍삼닭꼬치, 홍삼식혜 등 홍삼으로 만든 영양 간식도 마음껏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진안홍삼축제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또 축제 기간 동안 매일매일 ▲홍삼명인 전통증삼 시연체험을 통해 수삼을 가마솥으로 쪄서 홍삼을 만드는 과정을 옛 방식 그대로 체험할 수 있어 흥미를 유발한다.

 

숨겨진 황금홍삼 찾고 대박 터트리며 행운충전!

축제의 최대 재미는 대박을 터트려 행운을 거머쥘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이 기대감은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특히 매일 오후 1시에 올해 새롭게 신설된 ▲‘진안홍삼 대박! 터뜨리기’가 진행된다. 14m 리프트에 매달린 대형 박 속에 숨겨진 행운권을 얻을 수 있는 ‘말 그대로 대박’ 행사로, 축제 기간 내내 대박의 기운을 잡으려는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또 ▲‘황금홍삼 1돈을 찾아라’도 행운 충전 이벤트다. 매일 1회 미로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숨겨놓은 캡슐을 찾으면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행운을 거머쥘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일 오후 3시 홍삼이 대방출된다. ‘홍삼대방출’에선 진안홍삼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가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운을 잡을 수 있다.

▲ 홍삼캔탑쌓기대회, 홍삼주 담그기, 몽금척무공연

밤에도 생생! 활력충전

“노는 것도 피곤하다고?” 그러나 진안홍삼축제에선 밤에도 흥겨운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해 절로 눈이 번쩍 뜨이고 몸도 생생해지는 활력을 만끽할 수 있다. 재미있어 도저히 잠들 수 없다면 ‘밤’을 제대로 즐겨보자.

특히 10월 20일 오후 6시부터 DJ KOO(구준엽)과 함께하는 ▲‘붉금(붉은 금요일) 홍삼 EDM파티’가 열려 축제 열기를 뜨겁게 달군다. 이날 홍삼파티로 젊은이들의 열기가 가득한 축제 분위기에 휩쓸려 들뜬 기분을 만끽해도 좋다.

다음날인 10월 21일 오후 5시에는 ▲‘진안고원 트로트 페스티벌’이 열려 가수 태진아, 설운도, 장윤정, 윙크 등의 공연으로 흥이 폭발한다.

▲ 중평굿

축제기간 매일 밤 대형 미러볼 아래서 신나게 놀아보는 ▲‘청춘나이트’도 옛 향수를 자극하며 서늘해진 가을밤을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또 축제기간 저녁마다(오후 8시) ▲‘마이산 별빛걷기와 풍등 날리기’에 참여하면 마이산의 밤길을 걷고 별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퍼레이드

아이들 최고 놀이터 ‘재미충전’!

축제장은 아이들 최고의 놀이터가 된다. 신나는 아이들 모습에 온 가족이 절로 덩달아 행복해진다. 특히 올해부턴 진안의 숨겨진 명소, 미로공원이 어린이 전용 공간 ‘홍삼 놀이터’로 꾸며져 놀거리들이 한층 다양하고 풍성해진다.

▲5종의 에어바운스가 마련돼 아이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이에 빠져든다. 연못 주변에 마련된 야외 물놀이장에선 ▲‘홍삼 사탕’ 낚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놀다 지치면 연못 주변에 설치된 썬베드에서 마이산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마이산 지질공원 체험도 할 수 있어 놀면서 배우는 1석 2조 효과에 아이도 부모도 대만족이다.

▲ 역도부를 이겨라!

또한 스페셜 이벤트로 광장에서 ▲‘가족대항! 홍삼캔쌓기대회’가 열린다. 가족 간 대결을 펼치다 보면 경쟁심리에 아쉬움과 환호를 쏟아내며 가족 단결 다지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또 ▲진안홍삼 스피드맨 3종 경기 ▲홍삼장터 마당극&줄타기 등이 진행돼 ‘흥’을 북돋워준다. ▲사양제에선 ‘수상자전거타기’에 도전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 몽금척무퍼레이드

풍성한 문화공연전시에 ‘힐링충전’!

축제장은 다채로운 문화 공연·전시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문화충전소이다. 바쁜 일상 속 평소 문화공연을 즐기지 못했다면 축제에서 종합예술공연장 같은 풍성한 문화만찬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축제의 최대 볼거리는 진안 마이산의 ‘조선 태조 이성계 건국신화’를 살린 ▲‘태조 이성계 몽금척퍼레이드’(10월 21일)다. 취타대, 만장, 선인, 태조이성계 기마대, 금척무, 용깃발, 호위무사단 등의 행렬이 진안읍 이재명의사 기념관에서 축제장까지 이어져 진안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들썩인다.

▲ 홍삼주 마셔볼까!

10월 21일 ▲몽금척무 공연과 궁중무용(10월 21일) ▲삼포고사 기원 증평굿도 만나볼 수 있다. ▲세계 무형유산 매사냥 이벤트(10월 21~22일)도 이색 볼거리를 선사한다.

축제장 주변에선 ▲‘홍삼나라 퍼레이드(10월 19~20일)’ ▲가위박물관 대동 가위퍼포먼스(10월 21일)도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용담호 수몰 흑백사진전 ▲향토작가 전시회&시화전 ▲가위박물관 특별 전시 ▲진안고원 김치담그기 ▲마이산등반대회 ▲노래자랑 ▲문화예술체험 행사 등 풍성한 볼거리·즐길 거리가 한 가득 펼쳐진다.

폐막식에선 ‘홍삼대박 LED 풍선날리기’로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