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명량대첩축제서 한·일 원혼 달래는 상여 퍼레이드 펼쳐져
상태바
명량대첩축제서 한·일 원혼 달래는 상여 퍼레이드 펼쳐져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9.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전통 ‘만가’ 행진 재현 행사 열려 볼거리 선사
▲ 사진=진도대교

[투어코리아] 오는 8~9일 전남 해남군 우수영관광지와 진도군 녹진관광지, 울돌목에서 열리는 명량대첩축제에서 바다에서 숨진 한중일 원혼 달래는 상여 퍼레이드가 펼쳐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진도대교 일원에서 펼쳐진 상여 퍼레이드는 진도지역 고유 장례 절차인 만가행진을 재현하는 것으로, 만가행진은 420년 전 울돌목에서 숨진 조선수병과 의병, 일본수병의 원혼을 위로하고, 평화의 길로 들어가는 메시지를 주기 위해 만가 6대와 500여 기의 만장이 참여한다.

만가행진 평화노제는 울돌목 바다를 더 이상 전쟁의 바다가 아닌 상생과 화합을 통해 미래 희망을 만드는 평화의 바다로 만드는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울돌목 바다에서 숨져간 원혼을 달래기 위해 ‘위령 씻김굿과 오구굿’으로 혼을 건져 진도만가 6대에 혼을 안치하고, 저승길로 떠나가는 상여소리와 함께 관광객이 함께 행진하는 장엄하고 숙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진도대교를 건너는 만가행진도 장관이지만 사이사이에 펼쳐지는 감칠맛 나게 선보이는 민속 문화도 많은 호기심을 자아낼 예정이다.

해남 우수영광장에서 진도대교를 건너 진도대교 광장까지 관광객과 함께 음식을 나누는 평화노제도 관광객들에게 이색 추억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