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1:31 (목)
평화누리길 걸으며 DMZ 접경지역 특유의 경관 ‘만끽’하세요!
상태바
평화누리길 걸으며 DMZ 접경지역 특유의 경관 ‘만끽’하세요!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7.08.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누리길 걷기 in 고양’ 9월 16일 열려

[투어코리아] 분단의 역사와 통일의 염원을 간직한 DMZ 접경지역 특유의 경관을 만끽하고 싶다면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참여해보자.

생태계의 보고 DMZ 일원을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in 고양’이 ‘초가을 문턱 너머 평화누리길을 걷다’를 주제로 오는 9월 16일 열린다.

평화누리길은 DMZ 접경지역 4개 시군인 고양-김포-파주-연천을 잇는 총 연장 191Km, 12개 구간으로 구성된 경기도 최북단 명품 트래킹 코스다.

 

이 중 이번 걷기행사는 고양관광특구 내 위치한 원마운트를 출발해 호수공원을 지나 군(軍) 순찰로를 거쳐 행주산성 역사공원까지 이르는 11.5km의 편도형 코스로 이뤄진다.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된 군(軍) 순찰로를 걸어 볼 수 있는 기회다. 철책선 너머 한강변을 감상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길목, 초가을 정취에 젖어들 수 있다.

이번 걷기 행사는 9사단 군악대의 오프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평화기원 리본달기’ 및 ‘평화누리길 야외사진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또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누리길을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경우 3시간의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해 준다.

걷기행사에 참여하려면 오는 9월 7일까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선착순 1,000명에 한해 모집하며 참가비는 5천원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