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24 (금)
초록빛 반짝이는 자연 속으로 떠나는 휴가, 캠핑·백패킹이 딱!
상태바
초록빛 반짝이는 자연 속으로 떠나는 휴가, 캠핑·백패킹이 딱!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7.08.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살레와 제공

[투어코리아] 도심이 가마솥처럼 들끓는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더위 가라앉혀주는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만끽해보자.

실제로 국립산림과학원이 최근 열화상 카메라로 분석한 결과 교통섬 나무 그늘이 평균 4.5도, 가로수는 평균 2.3∼2.7도의 온도하강 효과를 있는 것으로 나타나, 나무가 더위를 식혀주는 천연 에어컨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니 우거진 숲이 있는 자연인 최고의 피서지인 셈. 멀리 떠나도 좋고 도심 속 가볍게 소풍 가듯 ‘캠프닉(Camping+Picnic)’이나 ‘데이캠핑(Day Camping)’을 즐겨도 좋다.

백팽킹·캠핑에 도전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을 짐을 효율적으로 챙기는 것이다. 백팽킹·캠핑은 등산과 캠핑을 동시에 즐기고, 비와 바람 등 날씨와 환경 변화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 준비물은 배낭, 침낭, 텐트로 그 중 가장 먼저 준비하는 아이템은 단연 배낭이다. 모든 준비물을 배낭에 담아 가기 때문에 수납공간이 충분하고 등에서 발생하는 땀을 빠르게 식혀주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준비하는 편이 좋다.

특히 침낭과 텐트는 배낭의 가장 많은 부피를 차지한다. 침낭과 텐트의 부피만 줄여도 짐싸기의 반은 성공이다. 침낭은 최대한 가볍고 부피가 작은 제품을 선택하고 여름에도 높은 기온 차로 체온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사계절 내내 절대 빠뜨려서는 안된다.

▲ 살레와 미크라2텐트

살레와의 ‘중형 트래킹 백팩(Vulture45)’은 45L를 수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배낭 프레임이 함께 움직이는 ‘모션핏 시스템’을 적용해 완벽한 핏과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한 제품이다. 상하단 분리 및 내부 수납공간 업그레이드를 통해 효율적은 수납공간을 구성했으며, 몸과 배낭 등판 공간을 확보하고 땀 배출이 용이한 기능성 원단을 적용한 것이 장점으로 백패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마모트의 ‘나노웨이브 55’는 휴양림이나 산속 백패킹을 즐기는 캠퍼들에게 한여름에도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680g으로 가볍고 포근한 것이 특징이다. 충전재 내부에 구멍을 뚫어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수한 압축력으로 수납했을 때 부피가 적은 것이 장점이다.

텐트는 가볍고 설치가 간편한 제품을 추천한다. 따로 들고 다니는 것이 여의치 않기 때문에 접었을 때, 배낭에 수납되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살레와의 ‘미크라2’는 2.5㎏의 부담 없는 무게에, 배낭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백패커 입문자에게 추천할만 하다. 플라이시트, 이너텐트, 폴대, 팩이 기본으로 구성됐다. 플라이시트를 설치하면 그늘을 확보할 수 있어 햇빛이 강한 날씨나 갑작스런 비를 만났을 때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너 텐트에는 다양한 수납 공간도 갖추고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간단한 설치법으로 초보자라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 아이더 캠핑용품

아이더는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티즈 돔 텐트’, ‘카티즈 2IN1 텐트’, ‘렉타 타프 M3’ 등 캠핑용품 3종을 내놨다.

아이더 ‘카티즈 2IN1 텐트’는 설치와 변형이 손쉬운 3~4인용 자동 텐트다. 본체와 플라이 부분을 분리 사용 가능해 당일치기 캠핑이나 공원 나들이 활동용으로도 적절하다. 폴 고정 방식으로 캠핑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간결한 기능을 갖췄다.

‘카티즈 돔 텐트’는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4~5인용 멀티 돔 텐트다. 전면 메쉬 공간과 이너 텐트를 통해 플라이를 제거하면 그늘막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플라이 전후 출입구와 양측 면에 도어를 적용해 4면 모두 개방성이 좋고 탁월한 통풍성을 갖췄다. 텐트 상단 벤틸레이션 구조로 내외부 온도차를 줄여 결로 현상을 최소화했다.

‘렉타 타프 M3’는 고밀도 원단을 사용해 탁월한 강도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그늘막이다. 폴대 하단 부분을 콘캡처리 해 지면 마찰 면을 넓혀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 아이더 캠핑용품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