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한자리에~'... 보드게임콘 29일 개막
상태바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한자리에~'... 보드게임콘 29일 개막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인 ‘2017 보드게임콘’을  29~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 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보드게임콘’은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00여 종을 만날 수 있는 보드게임 체험존을 꾸미고, 게임 체험 공간을 대폭 늘려 더욱 많은 참관객들이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는 데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전’에서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신작 보드게임을 미리 만날 수 있으며, 29~30일양일간 총 36팀이 참가해 직접 제작한 보드게임을 소개한다.

총 15개 종목 보드게임의 최강자를 가리는 ‘보드게임 대회’도 치러진다. 29일은 ▲루미큐브, 탑댓, 팁-킥, 루터즈, 킹 도미노, 티켓투라이드, 파이프워크, 매크로스코프, 헥서스, 스페이스엑스 보드게임의 예선과 본선이, 30일은 ▲식스틴, 렉시오, 카르카손, 폴드-잇, 미니빌 보드게임의 예선과 본선이 치러진다. 종목별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품이 수여된다.

‘보드게임 세미나’도 열려,29일은 ▲ ‘인성교육과 보드게임’(조혜영 play6 대표·여성신문사 이사), ▲ ‘게임에는 장애가 없다’(박비 ㈜모두다 대표), ▲ ‘초등교과와 보드게임’(박정선 고촌초등학교 교사) 등을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이어 30일은 ▲ ‘미래인재와 보드게임[남궁은 ㈜곰곰·(사)희망연구소배움 대표]’, ▲ ‘언플러그드 코딩교육과 보드게임(이은경 행복한바오밥 교육사업부 이사)’, ▲ ‘놀이치료와 보드게임(박성옥 대전대학교 아동심리학과 교수)’ 등 3가지 주제로 보드게임과 교육에 대한 세미나가 이어질 예정이다.

‘2017 보드게임콘’에는 28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www.boardgamecon.com)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하면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 경품도 제공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