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쉼’ 찾아 남도여행, 시티투어버스로 알차게 떠나요!
상태바
‘쉼’ 찾아 남도여행, 시티투어버스로 알차게 떠나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7.25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 여행 재미 더해주는 남도한바퀴 등 41개 코스 운행
▲ 여수 돌산 낙조풍경

[투어코리아] 힐링이 필요한 순간, 푸른 다도해 풍경 품은 ‘남도’로 보다 편안하게 떠나고 싶다면 시티투어버스 ‘남도한바퀴’를 활용해보자.

전남도는 광주와 전남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 남도한바퀴, 여수 낭만버스 등 41개 코스를 운행한다.

직접 운전하지 않아도 되니 ‘쉼’을 찾아 떠나려는 여행객에게 ‘딱’이다. 게다가 비용도 저렴해 알찬 여행을 선사한다.

남도 여행 재미 더해주는 시티투어버스는 ▲광주를 기점으로 전남 2∼3개 시군의 관광지 5∼7개를 경유하는 남도한바퀴 21개 코스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고흥, 강진, 해남 등 8개 시군이 각 지역 관광지를 운행하는 시티투어 19개 코스 ▲광주 시내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순환형 시티투어 등 총 41개 코스로 운행된다.

 

특히 남도한바퀴는 휴가철을 맞아 여름철에 맞게 코스를 개편, 화∼금요일 매일 2개 코스, 토·일요일 각 9개 코스를 운행하고 있다. 섬 탐방 코스로 ▲여수 금오도, 고흥 연홍도, 거금도,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 코스, ▲여름날 야경을 즐기는 야경코스, ▲1박 2일 투어 등이 있어 취향따라 다양한 여행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목포 시티투어는 주간과 야간 2개 코스로 운행된다. ▲주간코스는 유달산, 삼학도, 갓바위 등, ▲야경코스는 북항회센터, 빛의 거리, 춤추는 바다분수 등이다.

여수 낭만버스는 6개 코스로 운영된다. ▲천장이 개방된 2층 버스가 주간과 야간 코스로 운영,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이외에도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는 2개, 토요유적, 야경 코스가 있다.

▲ 여수 2층 시티투어 낭만버스

순천 시티투어는 선암사,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를 운행하는 선암사 코스, 송광사,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를 운행하는 송광사 코스, 도심을 순회하는 도심순환 코스(1일 10회)로 운영된다.

광양 시티투어는 토요일에 무지개다리, 구봉산전망대, 느랭이골별빛축제장을 경유하는 야경투어 코스가 운행된다.

나주는 토요일에 국립나주박물관, 황포돛배, 불회사, 천연염색박물관을 운행한다.

고흥시티투어는 토·일요일 순천역을 출발해 거금도, 김일기념체육관, 녹동항 등을 경유한다. 

강진은 ▲토요일에 마량놀토시장, 청자판매장 등을 운행하는 청자코스와 ▲일요일에 다산초당, 가우도 등을 운행하는 다산코스가 운영된다.

해남 시티투어는 토요일에 고산윤선도유적지, 두륜산케이블, 땅끝관광지, 우수영관광지, 우항리공룡화석지를 운행한다.

광주시도 매주 토·일요일 주요 관광지를 1일 9회 순환하는 빛고을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다.주요 투어코스는 국립5․18민주묘지,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