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원기회복 웰빙축제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 13만명 몰려 성황!
상태바
원기회복 웰빙축제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 13만명 몰려 성황!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6.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원기회복·오감만족으로 무더위 날리는 고창의 여름 대표 축제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2017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에 지난 16~18일 3일간 13만여 명의 여행객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축제의 성공 요인은 지역 농특산물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로 축제의 대표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점이다.

‘전국 명품수박 품평회’를 통해 고창 수박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고, ‘복분자 장어요리 경연대회’, 복분자를 테마로 한 ‘복분자 속 황금반지 찾기’, 고창 황토를 이용한 ‘황토놀이 체험장’을 운영하는 등 특색 있는 축제 개최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농특산물 축제의 의미를 더욱 높여 농·어업인이 직접 참여해 운영 판매하고 관람객이 복분자 수박, 장어를 마음껏 시음·시식할 수 있는 시식행사 등을 진행해 식도락 축제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복분자·수박 직거래 판매장에서는 복분자와 수박을 시중가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해 방문객들이 더욱 여유로운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청정 고창에서 생산된 고창 복분자와 수박, 그리고 풍천장어의 차별화된 맛과 우수성으로 명품 브랜드로서 명성을 오래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려 농가소득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