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여름휴가, 라벤더 보랏빛 향기에 취해 ‘홋카이도’로!
상태바
여름휴가, 라벤더 보랏빛 향기에 취해 ‘홋카이도’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7.05.31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홋카이도 팜도미타 라벤더 /여행박사 제공

[투어코리아] 올 여름휴가 어디로 갈지 고민이라면 라벤더 보랏빛 향기가 진동하는 일본 홋카이도로 가보자. 한 여름 평균 기온이 17~20도 내외로 서늘해 여행하기 더 없이 좋다.

게다가 보랏빛 향연 펼치는 라벤더 꽃밭, 푸른빛의 신비로운 호수 등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멋스런 인증샷을 남길 곳도 수두룩하다. 구경재미에 피로하다면 온천에 노곤한 몸을 푹 담고 푹 쉬기에도 좋다.

여름에 홋카이도에 간다면 단연 으뜸은 라벤더 향기를 가득 머금은 후라노 지역이다. 일년 중 7월 중순부터 8월 초순에만 만날 수 있는 ‘끝없이 펼쳐진 보랏빛 물결’은 여름 홋카이도여행의 하이라이트다.

특히 ‘라벤더의 고향’이라고 불리는 ‘팜 도미타’는 사진작가들에게도 인기 높은 명소로, 라벤더 뿐만 아니라 계절별로 양귀비, 튤립, 금잔디,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 형형색색의 꽃들이 피어나 여행객들을 반긴다. 여름엔 보랏빛 라벤더와 다른 색 꽃들이 어우러져 진풍경을 연출한다. 라벤더를 활용한 상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상당하다.

▲ 형형색색 꽃들이 여행객을 반기는 홋카이도의 여름/ 여행박사 제공

낮에 보랏빛 향기에 취했다면 밤엔 숲속의 작은 요정마을 ‘낭구르 테라스’로 가보자. 홋카이도에 사는 작은 요청 ‘낭구르’가 사는 마을을 컨셉트로, 숲 속에 조성된 마을로, 공방과 카페가 들어서 있어 아기자지한 일본 특유의 감성을 즐길 수 있다. 공방에 하나 둘 불이 들어오는 밤이면 더욱 동화속 마을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보랏빛 향연을 즐길 수 있는 또다른 명소는 비에이의 ‘시카사이 언덕(四季彩の丘)’이다. 도쿄돔 30배에 달하는 광활한 면적에 눈 호강 시켜주는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해 한눈에 반하게 되는 곳이다. 6~8월 여름에는 라벤더 꽃들이 피어나 여행자들의 발길을 끌어당긴다.

비에이와 후라노 두 곳 모두 라벤더 꽃을 만나고 싶다면 비에이와 후라노를 오가는 노롯코 열차를 타고 보랏빛 물결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비에이하면 ‘패치워크’를 빼놓을 수 없다. 광고 촬영지로도 유명한 패치위크는 호쿠세이 언덕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가득해 관광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푸른빛의 호수가 신비로운 ‘아오이케(청의 호수)’도 숨겨진 명소다. 화산의 영향으로 유황성분이 많은 비에이 강물과 흙에 있는 알루미늄 성분이 화학작용을 일으켜 푸른색으로 보이는 곳으로,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품고 있다.

비에이의 사계절 풍경을 동시에 만나고 싶다면 사진작가 마이다 신죠의 갤러리 ‘탁신관(사진관)’으로 가면된다.

▲ 홋카이도의 여름은 아름다운 꽃들이 잔치를 벌인다/ 하나투어 제공

‘오겡키데스카’로 유명한 영화 ‘러브 레터’ 촬영지도 홋카이도에서 만날 수 있다. 20세기 초 무역항으로 번영을 누렸던 길이 1,140m, 폭20-40m의 ‘오타루 운하’에서는 옛 운하를 따라공예상점,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 10만 점이 넘는 유리공예품을 구경할 수 있는 ‘기타이치가라스 공방 거리’, 3천여 종의 오르골이 전시돼 있는 오르골당도 이색 볼거리다.

연기가 피어오르고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풍경이 지옥을 연상시키는 ‘노보리베츠 지옥계곡, 일본 에도시대 마을을 재현한 테마파크 ‘노보리베츠 다테이지무라’ 등도 홋카이도의 이색 관광지다.

여름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지역 축제도 미리 알아두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된다. 일본 4대 맥주를 포함해 해외 유명 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삿포로 비어가든을 시작으로 내로라하는 뮤지션이 대거 참여하는 재즈페스티벌, 타누키 코우지 상점가에서 열리는 고양이 축제까지 한 달에 걸쳐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진다.

여름휴가로 홋카이도로 떠나고 싶어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상품도 풍성하다.

여행박사는 홋카이도 여행상품을 내놨다. 한국인가이드와 함께 전용차량으로 이동하며 꽃축제와 온천 여행까지 즐길 수 있는 우리가족패키지 상품을 비롯해 여행 기간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항공권을 판매한다. 또, 이스타항공 신규 취항 기념으로 7~8월 항공권을 사전에 특가로 구매 할 수 있는 혜택 상품도 마련됐다.

또 오늘 6월 9~11일 킨텍스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를 여는 하나투어는 ‘홋카이도’를 박람회 추천여행지로 선정하고, ‘홋카이도 3일’ 상품을 59만9천원부터 판매한다. 이와함께 여행 중 최현석 셰프가 차린 만찬을 맛볼 수 있는 ‘홋카이도 4일’ 미식테마여행상품도 박람회 현장구매 시 예약 동행인의 상품가격을 5만원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