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어린이날, 아이들 좋아 방방 뛰는 인기 만점 ‘테마파크’로
상태바
어린이날, 아이들 좋아 방방 뛰는 인기 만점 ‘테마파크’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5.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연휴 체험 프로그램’ 풍성
▲ 서울랜드 웰컴투캐릭터월드

[투어코리아]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당장 코앞으로 가다온 5월 5일 어린이날을 그냥 지나기란 쉽지 않다. 북적거리는 인파에 대한 피곤함 보단 아이들의 기대어린 눈빛을 충족시켜주고픈 것이 부모 마음이다. 특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테마파크마다 어린이날을 맞아 각종 다채로운 체험, 공연, 행사들이 축제처럼 이어진다. 아이들이 신나서 방방 뛰게 할 테마파크 나들이에 나서보자.

에버랜드 체험 프로그램 풍성

에버랜드는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창의력까지 발달시킬 수 있는 체험시설 키즈빌리지(Kids Village)를 최근 새롭게 선보이고, 나비 날리기, 마술쇼, 퍼레이드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펼친다.

▲ 에버랜드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키즈빌리지는 교육전문기업 웅진씽크빅과 함께 만든 어린이들의 오감 발달을 위한 체험형 놀이시설로, 매직랜드 지역 에듀센터 1층에 약 500㎡(150평) 규모로 탐험, 감성, 생각, 지혜 등 네 가지 옹달샘 테마로 구성돼 있다. 1회 45분간 최대 100명이 함께 이용 가능하며, 하루 9회 운영된다. 특히 에버랜드를 찾은 누구나 선착순 현장 예약을 통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키즈빌리지가 있는 에듀센터 2층에는 ‘레니의 안전체험관’이 있어 지진, 화재, 응급구조 등 일상 생활 속 긴급상황을 체험해보고, 유용한 안전 상식까지 배울 수 있다.

▲ 에버랜드 헬로 터닝 어드벤처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풍성하다. 포시즌스 가든에서는 오는 7일까지 사육사와 함께 큰줄흰나비, 호랑나비, 긴꼬리제비나비 등 다양한 나비를 관찰하고, 직접 날려보는 ‘나비날리기’ 체험이 매일 3회씩 진행된다.

또한 아이들이 왕자, 공주, 아기동물 등으로 변신,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문라이트 퍼레이드’ 등 실제 주·야간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도 있다.

유채, 장미 등 화려한 봄꽃들과 함께 다양한 팝아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팝아트 가든’도오는 6월 11일까지 장미원 지역에 조성돼 볼거리를 선사한다. 1만개의 통조림 캔을 화분으로 활용해 유채, 루피너스, 델피늄 등 다양한 봄꽃들을 전시한 ‘캔 화분 가든’, 꽃과 나비가 화려한 색감으로 표현된 26미터 높이의 초대형 ‘팝아트 타워트리’도 이색 볼거리다.

▲ 에버랜드 팝아트가든

2천여 개의 캔을 활용해 제작한 판다와 케이크 모양의 2.6m 특별 조형물 ‘판다 캔 스트럭션’이 설치되며, 황재근 디자이너가 마돈나, 비욘세, 레이디가가 등 유명 팝스타를 모티브로 직접 꾸민 ‘팝아트 비너스상’도 전시된다.

서울랜드, 아이들 최고 인기 캐릭터 ‘출동’

서울랜드에서는 아이들에게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디 총 출동,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최근 ‘출동! 슈퍼윙스’를 활용한 놀이시설 새롭게 선보여 캐릭터 테마파크로서의 매력을 더한 것. 또한 인기캐릭터를 오감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전시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등이 펼쳐져 신나는 아이들 천국이 된다.

▲ 서울랜드 다이나믹 BIG쇼

특히 ‘출동! 슈퍼윙스’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제트 비행기 호기와 멋진 변신 비행기 친구들을 타고 하늘을 나는 경험을 선사한다. TV에서만 보던 변신 비행기를 실제로 보고 탑승해보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으며 앞뒤 위아래로 움직여 보다 짜릿한 비행이 가능하다. 슈퍼윙스의 기지인 관제탑도 구현해 생생함을 더한다.

또한 서울랜드는 봄 축제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발’을 6월 6일까지 진행한다. 삼천리동산 일대에 조성된 ‘캐릭터 카니발 존’에서는 ‘안녕!괴발개발’ 캐릭터들과 함께 볼풀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디지털 모래놀이 샌드 크래프트 AR 체험도 해볼 수 있다.

▲ 서울랜드 봄축제 캐릭터 Live 퍼레이드

캐릭터와 뛰고 노는 이색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해 직접 호이스트에 매달려 인형을 뽑는 초대형 캐릭터 인형뽑기 게임 ‘안녕! 괴발개발 인형뽑기’, 제한 시간 내 단계별 미션을 거쳐 방을 탈출하는 인기 BJ ‘도티&잠뜰 캐릭터 방탈출 게임’과 ‘니나노 카니발 게임’, ‘텔레몬스터 눈알 던지기 게임’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의 모험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거리로 가득한 400평 초대형 실내 놀이터 ‘베스트키즈’도 빼놓을 수 없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커다란 탐험선을 중심으로 마음껏 뛰놀며 다채로운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파도 슬라이드, 타워 놀이터, 정글놀이터가 어린이들을 반긴다.

▲ 서울랜드

TV 속 인기캐릭터 라바, 브루미즈 등이 서울랜드 곳곳을 누비는 ‘캐릭터 LIVE! 퍼레이드’도 매일 열린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볼거리가 펼쳐지는 야간공연 ‘애니멀 킹덤’, 형형색색의 5m 대포분수와 특수 조명이 음악에 맞춰 점멸하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야간조명쇼 ‘라이트 판타지쇼’도 최대 볼거리다.

한편, 서울랜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평소보다 1시간 30분 이른 오전 8시에 조기 개장한다.

키자니아 부산, 아빠 응원하는 이벤트 가득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지출이 많을 수밖에 없는 5월 아빠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부모 동반 시 아빠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아빠를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탑 레이서 아빠 선발대회’. 아빠라면 키자니아 부산의 가장 핫한 체험인 레이스 트랙을 5월 한달 동안만 체험해 볼 수 있다. 레이스트랙을 세 바퀴 도는 랩 타임 기록경기로 전체 참가자 중 상위 5명을 선발, 키자니아 4인 가족권과 피에프창 식사권·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한다. 주말과 공휴일 오전 10시 40분과 오후 7시 10분 두 차례 진행된다.

또 어릴 적 놀던 추억을 되살리며 휴식을 취하라고 ‘나 어릴 적 오락실’과 ‘깔깔 만화방’을 만들었다. 학교 앞에 쪼그리고 앉아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하던 <스트리트 파이터>, <보글보글> 등 추억의 게임이 있는 오락실, 인기만화 <드래곤볼>, <슬램덩크> 등 총 300권에 달하는 만화책을 구비한 만화방에서 아이와 함께 어릴적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 부산아쿠아리움의 디지털 심해 전시관 ‘씨 앳 나잇’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어린이날 이벤트 ‘풍성’

부산의 테마파크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도 5월 황금연휴 및 어린이날을 맞이해 다채로운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일까지 ‘SEA LIFE’ 알파벳 일곱 자를 아쿠아리움 곳곳에서 찾아 인증샷으로 찍으면 선물을 제공하는 ‘보물찾기 이벤트’와 함께, 입장 대기고객에게 삿포로 왕복 항공권, 특급호텔 식사권,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 및 무료입장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박스 게릴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어린이날 당일 오전 9시와 오후 5시에는 선착순 55번째 입장고객까지 반값 입장 혜택을 제공하는 ‘라인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 부산아쿠아리움의 디지털 심해 전시관 ‘씨 앳 나잇’

또한 신비로운 심해 세계를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구현한 신규 전시관 ‘씨 앳 나잇(Sea at night)’이 최근 오픈, 새로운 볼거리를 더했다. 씨앳나잇에서는 대표적인 발광 어종인 양 볼이 빛나는 플래시 라이트 피쉬, 몸을 형광으로 밝히는 스웰샤크를 비롯해 발광 산호 등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터렉티브 전시관에서는 VR기기와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심해 체험을 하는 것은 물론, 포그 스크린을 통해 실제 크기가 20M에 이르는 혹등고래의 웅장한 자태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선거를 활용한 재미있는 이벤트도 이어진다. 투표 인증샷과 인증 도장 제시 시 입장 할인을 제공하는 ‘투표 인증샷 프로모션’과 문어 ‘비오’가 당선자를 예측하는 이벤트, 실제 투표를 통해 전시 중인 발광어종 중 대통령을 뽑는 ‘발광어 대선’ 프로모션 등이 진행된다.

▲ 부산아쿠아리움, ‘발광어 대선’ 투표소

 

그레뱅 뮤지엄, 월드 스탬프 투어로 세계여행 기분 만끽

셀러브리티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 뮤지엄은 ‘월드 스탬프 투어(World Stamp Tour)’ 이벤트를 실시해 세계 여행 기분을 선사한다. 월드 스탬프 투어는 3인 및 4인 가족에게 패스포트 테마의 스탬프 투어북을 갖고, 가족들이 함께 평소에 만나고 싶었던 유명 인사 밀랍인형을 구경하고, 각 테마 관에 마련된 인증 스탬프를 찾으며 특별한 여행을 즐기면 된다. 또한 셀러브리티 관련 퀴즈 정답을 찾은 후 별 모양 칸에 기록한 글자를 모두 모아 셀러브리티의 의미 있는 메시지를 완성할 수 있다. 3인 패키지는 정가에서 33% 할인, 4인 패키지는 38% 할인된다.

아빠 무료 행사도 진행된다. 티몬의 <아빠무료기획전>에서 아빠 입장료가 무료인 가족 패키지(아빠 포함 어른 2명, 아이1명)를 구입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오는 15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패키지 가격은 33,000원이다.

▲ 그레뱅 뮤지엄, 월드 스탬프 투어를 즐기는 아이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