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건강한 웃음 한가득!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상태바
건강한 웃음 한가득!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4.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근대골목투어 달빛걷기

[투어코리아] “한방의 향기, 예술의 향기 가득한 약령시로 오이소!”

봄날 건강 챙기는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대구 중구 약령시 일원에서 5월 3일부터 7일까지 닷새간 펼쳐지는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로 가보자.

1658년(효종 9년) 무렵 한약재 수집 효율성을 위해 형성된 약령시의 350년 역사와 전통을 되살리기 위한 축제로,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거리마다 한방의 향기, 걸음마다 건강한 웃음!’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전통시장을 만나는 저자거리 ▲문화예술 만나는 재밋거리 ▲한방과 만나는 건강거리 ▲약령시와 만나는 약령거리 ▲예깃거리 등으로 나뉘어 각 축제장마다 다채로운 체험, 전시, 경연, 공연 프로그램이 펼쳐져 축제 재미를 고조시킨다.

 

특히 한방문화 축제답게 대형 약탕기를 이용해 약차를 무료로 나눠주는 ‘2016명 정성탕 나누기’, 한방진료 받고 사상체질감별, 뜸체험 등을 받을 수 있는 ‘사상체질 한방 힐링센터’, 약차만들기, 한방족탕체험, 한약재 환 만들기, 약첩싸기, 한방 비누만들기 등 절로 건강해질 것 같은 한방 체험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재미난 해설이 곁들여진 ‘한약재료 경매행사’에 직접 참여해 보는 이색 체험을 해볼 수 있고, 약령시 축제장 곳곳에 숨어있는 미션을 풀며 게임처럼 즐기는 ‘약령시 탐구생활-도심 RPG’, 골든벨처럼 퀴즈를 푸는 ‘청년허준선발대회’ 등도 여행객의 호기심과 흥미를 잡아당긴다.

 

▲ 죄인은 사약을 받들어라 ▲한방 철인3종 경기 ▲오감만족한약방직업체험 ▲ 황금 경옥고를 찾아라 ▲약령청춘투어 ▲추억1번지 등 축제에 동참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참여 프로그램들도 가득하다.

‘동의보감 진서의 재현거리 퍼레이드’에서는 약령시 캐릭터, 아트바이크, 취타대, 의녀, 약령시 보수상 등이 도심 거리를 행진하면 거리 전체가 들썩일 만큼 활기 넘친다.

 

이외에도 관광해설사가 동행, 구수한 입담과 함께 즐기는 ‘근대문화골목투어’, 청사초롱으로 축제의 밤을 밝히며 골목투어를 즐기는 ‘달빛걷기대회’ 등에 참여한다면 봄날의 여행 추억을 새록새록 쌓을 수 있을 것이다.

근대골목투어 달빛걷기

● 축제기간 2017.05.03.~05.07 5일간
● 축제장소 대구광역시 중구 약령시일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