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신출귀몰 의적 ‘홍길동’이 되어보세요!
상태바
신출귀몰 의적 ‘홍길동’이 되어보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7.04.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홍길동축제 4월22~30일 열려
 

[투어코리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신출귀몰 ‘홍길동’이 돼 한바탕 신나게 놀아볼 수 있는 ‘장성홍길동축제’가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홍길동의 고향 전남 장성에서 펼쳐진다.

축제가 열리는 시기 황룡강변과 홍길동테마파크는 샛노란 봄빛으로 물들어 톡톡 생동감이 넘친다. 특히 드라마 ‘역적’으로 ‘홍길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홍길동의 활약상을 만날 수 있는 ‘축제’라는 점에서 아이, 어른 모두의 흥미를 끌어당긴다.

축제가 열리는 홍길동테마파크 또한 드라마가 촬영된 곳으로, 촬영 현장을 찾아 드라마 속 장면을 비교하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홍길동이 돼 신나는 나만의 이야기 만들러 ‘장성홍길동축제’로 출발!

 

 

꿈과 희망 주던 의적 ‘홍길동’ 체험거리 풍성!

축제의 가장 큰 재미는 역시 홍길동이 되어보는 것. 홍길동이 되기 위해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신출귀몰했던 ‘민첩성’, 있는 자들의 재산을 빼앗고 관군의 눈을 속였던 ‘지략’, 왕도 두려움에 떨게 할 만큼의 ‘대담성’, 관군과 맞서 싸웠던 ‘용감함’과 ‘싸움 실력’ 등을 테스트해야 한다.

이를 위해 ▲장갑차 타기, 군복입어보기 등 병영체험을 하고, ▲펀아처리(서바이벌 게임) ▲방탈출 미션게임 홍길동 관아체험 ▲송판 깨기 ▲활쏘기 등에 도전해보자. 체험하는 내내 도전의식, 경쟁심을 자극하며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홍길동4D 영상체험을 통해 홍길동을 보다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공연으로 만나는 ‘홍길동’

홍길동하면 떠오르는 박진감, 통쾌함,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 불허의 톡톡 뒤는 매력과 활력, 에너지 등을 다채로운 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홍길동 버스킹공연 ▲캐릭터 길거리 퍼포먼스 ▲제로플린 매직벌룬쇼 등 거리 공연이 축제 내내 펼쳐지기 때문이다. 축제 개막식과 식전공연, 축제 주제 퍼포먼스 등도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우며 톡톡 튀는 축제의 매력을 전한다.

 

아이 동반 가족여행에겐 노란 봄빛 추억 한가득

아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객들을 위한 행사도 풍성해 각종 체험을 하며 봄소풍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메꾸기 잡기 ▲전통활 석궁만들기 ▲캐릭터 수첩만들기 ▲움직이는 곤충 만들기 ▲나무총 목검 만들기 ▲도예 체험 ▲머그컵·캔들 만들기 ▲천연 염색 ▲과학놀이 ▲넵킨아트 ▲에어로켓 ▲과학 놀이 ▲패션타투체험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거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에어바운스 ▲방방이 ▲꼬마열차 등을 타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이외에도 공설운동장 무대와 홍길동테마파크를 누비며 황룡강따라 3km에 걸쳐 피어난 노란 유채꽃 향연을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사진 속에 꼭 담아 놓는 재미도 한 가득 누릴 수 있다.

 

축제 기간인 4월 25일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생, 서예, 시화 등 문향축전 행사도 열리고, 수채화전, 미술전, 어린이 그림전 등 전시회도 마련돼 볼거리를 선사한다.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는 홍길동 2084, 홍길동의 후예, 탐정 홍길동 등 홍길동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가 상영돼 홍길동의 활약상을 영화로 만나볼 수 있다. 홍길동축제와 함께 드라마 촬영지 ‘필암서원’을 비롯해 홍길동이 누비며 활약을 펼쳤던 장성의 명소들을 둘러보며 홍길동에 관한 상상의 나래도 펼쳐보고 봄날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겨보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