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올해 여행객 입맛 사로잡은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TOP 10’
상태바
올해 여행객 입맛 사로잡은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TOP 10’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6.12.2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랜드(하남방향)휴게소 ‘인삼갈비탕’ 가장 맛있는 휴게소 음식 등극

[투어코리아] 차로 여행하다 보면 자동으로 들리게 되는 고속도로 휴게소. 휴게소는 잠시 쉬어하는 곳이 아니라 각 지역 대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기도 하자. 단순히 간식, 주전부리가 아니가 각 지역 대표 특산물과 결합은 음식들이 휴게소에 속속 스며들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여행객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올해 여행객 입맛 사로잡은 고속도로 대표 음식은 무엇일까. 한국도로공사가 6만5천명의 고객과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올해 고속도로 휴게소 최우수 음식’ 10개를 선정했다.

그 결과, 대전통영고속도로 인삼랜드(하남방향)휴게소의 ‘인삼갈비탕’이 1위에 올랐다. 로컬푸드인 인삼을 넣어 풍미를 더하고 국물의 염도를 낮춰 건강한 맛을 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 이미지/ 한국도로공사 제공

또한 지역특산품을 이용해 개성 있는 맛을 구현한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광양방향)휴게소의 ‘임실치즈 철판비빔밥’가 2위 ▲경부고속도로 망향(부산방향)휴게소 ‘명품 닭개장’가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광양방향)휴게소의 ‘임실치즈 철판비빔밥’, ▲경부고속도로 평사(부산방향)휴게소의 ‘애플수제 등심돈가스’, ▲남해고속도로 사천(순천방향)휴게소의 ‘새싹힐링 비빔밥’ 등 4개 메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휴게소 대표음식 ‘탑 10’에 들었다.

▲수도원-화성(목포방향) 양푼이비빔밥, ▲강원-횡성(서창방향) 옛날한우국밥, ▲ 광주전남-지리산(담양방향) 충양남원추어탕, ▲부산경남-산청(통영방향) 흑돼지 김치찌개 등도 새롭게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이 됐다.

▲ 이미지/ 한국도로공사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