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기온 뚝↓ 한파엔 방한제품 챙기면 바깥활동 걱정도 뚝
상태바
기온 뚝↓ 한파엔 방한제품 챙기면 바깥활동 걱정도 뚝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6.12.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내일 전국 곳곳 눈이 내리고 기온이 큰 폭으로 뚝 떨어지며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보됐다. 기온이 떨어졌다고 바깥 활동을 아예 접고 방콕할 수도 없는 일. 칼바람 추위에도 끄떡없는 방한용품을 단단히 챙겨두면 바깥 활동도 문제 없다. 눈 소식이 전해지며 스키장에 찾아가려는 이들이라면 스키·스노보드복을 챙겨두는 것도 좋다. 아웃도어업체들도 추운 겨울 보온과 활동성을 높인 방한 제품, 스키·스노보드복을 내놓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아이더 여성용 코트형 롱다운패딩

K2는 찬바람을 막아주고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는 방한용품 3종을 내놨다. ‘마운틴 패딩 글러브’, ‘마운틴 고어텍스 고소모’, ‘마운틴 2WAY 발수 비니’ 등으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눈·비 같은 갑작스러운 외부환경 변화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활동성이 뛰어나 겨울 아웃도어 활동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 K2 마운틴 패딩 글러브, 마운틴 고어텍스 고소모, 마운틴 2WAY 발수 비니

‘마운틴 패딩 글러브’는 발수성 및 투습성이 뛰어난 방한 장갑으로, 손바닥과 손가락 부분에 촘촘한 실리콘 프린트 패치를 덧대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마운틴 고어텍스 고소모’는 겉감에 방수·방풍·보온 기능에 가벼운 소재를 사용했고 땀이 쉽게 배기 쉬운 부분에 흡속·속건 기능이 탁월한 쿨맥스 소재와 원적외선 방출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에어로 기어 등의 기능성 소재를 덧대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마운틴 2WAY 발수 비니’는 비니와 마스크 일체형으로 보온성을 극대화한 제품. 물에 잘 젖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눈·비에 강하며, 찬바람 뿐 아니라 미세먼지 등의 오염물질이 입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준다.

매서운 한파에 두품하게 껴입다보니 부해 보일까 걱정인 이들이라면 ‘코트형 롱 다운재킷’을 챙겨 입자. 보온과 경량성을 기본으로 갖추고 트렌치코트나 더블버튼 디자인을 적용, 추위는 막아주고 슬림한 핏에 세련된 이미지까지 살릴 수 있다. 아이더도 슬림한 실루엣에 허벅지를 감싸는 긴 기장의 여성 코트형 롱 다운패딩 2종, ‘디오나 다운재킷’과 ‘라일 다운재킷’을 내놨다.

▲ 아이더 다운재킷

‘디오나 다운재킷’은 무채색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데일리 아우터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최고급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으로 보온력을 높였고 방수, 방풍이 효과적다. 내부에 선글라스나 안경 착용자를 위해 글래스 클리너를 내장하고 유용한 포켓구조로 기능적 디테일을 강조했다. ‘라일 다운재킷’은 트렌치코트형 퀼팅 롱 다운재킷으로, 최고급 프렌치 덕다운 소재를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며 통기성이 우수하고 착용감도 좋다. 엉덩이와 허벅지를 덮는 기장에 허리부분에 벨트로 슬림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한다. 특히 세련된 블루폭스 퍼(Fur)를 후드에 트리밍해 더욱 우아하고 스타일리시한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에이글(AIGLE)이 기능성만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컬러 등 패션성까지 갖춘 스키·스노보드복을 출시했다. 출시 제품은 남성을 위한 사브레윙(SABREWING)과 레트로팬츠(RETROPANTS), 여성을 위한 글레이시(GLACY)와 글레이시팬츠(GLACYPANTS) 등 총 4종이다.

▲ 에이글 스키보드웨어

스키재킷 사브레윙과 글레이시는 고어텍스 2L 소재의 3in1 재킷으로 디자인돼 활용도를 높였다. 추운 겨울날이라도 레포츠를 즐기다 보면 덥게 느껴지기 마련. 그럴 때에는 이너 패딩 재킷만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재킷이다. 또한 후드 퍼 트리밍과 하이 넥 디자인으로 보온성을 강화했다. 레트로팬츠와 그레이시팬츠 역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으며, 하단 안쪽면에는 보강 원단을 추가하여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밑단 이너 스커트 디테일로 눈이 밀려들어오는 것을 방지하였다.

레드페이스는 ‘콘트라 칼리 부츠’ 체험단을 13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블로그를 운영중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응모 방법 및 체험단 진행 방향 등 자세한 내용은 레드페이스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15명의 소비자를 선정, 콘트라 칼리 부츠를 착용하고 아웃도어 활동과 기능 테스트 등의 활동을 자유롭게 진행한 후 체험 수기를 2회 작성하게 된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발표된다.

▲ 레드페이스 콘트라칼리부츠

한편, ‘콘트라 칼리 부츠는’ 남녀 공용 방한패딩부츠로 자체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Contra-Tex X2O PRO)를 사용해 방수 및 방풍기능과 뛰어난 투습성을 자랑한다. 기모 보아 원단을 사용한 내피가 혹한기에도 발을 따뜻하게 감싸준다. 부츠에 눈이 들어가서 내피가 젖어 얼어붙으면 동상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링과 스토퍼로 부츠통 입구를 조일 수 있게 한 것도 눈에 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