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폴란드인들 태권도가 좋아요!...바르샤바서 품새 대회 성료
상태바
폴란드인들 태권도가 좋아요!...바르샤바서 품새 대회 성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6.11.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 아들 잘한다! ..." 태권도 품새대회 모습

[투어코리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13일 우리나라 국기(國技) ‘태권도 품새대회’가 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태권도 품새대회는 폴란드태권도협회와 주폴란드한국문화원의 공동 주최로 프라가 구청체육관에서 개최됐으며, 태권도 수련인, 일반 관객 등 500여명이 참가했다.

▲ "얍~ 멋져뇨?"... 태권도 품새대회 모습

이날 대회에선  5세 이상 60세 이하 남녀 선수들이 연령별 카테고리에 따라 저마다의 품새 기량을 겨뤘다.

가족 품새 경연에는 어린 자녀와 부모가 함께 품새 동작을 펼치는 진지한 모습에 관객들의 박수가 이어지기도 했다.

가족 경연에 참가한 브라흐씨는 “아들이 이제 막 태권도를 배우기 시작했다”며 “품새가 배우기 쉽고, 가족과 함께 추억도 쌓을 수 있어 좋았다”며 대회참가 소감을 피력했다.

경기 후 개최된 시상식에선 남녀 최우수 선수에게 주폴란드한국대사(최성주) 특별상이 수여되고, 축하공연으로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단장 최상진)이 절도 있는 군무와 화려한 연속 격파 동작 등을 선보여 폴란드 관객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 전통놀이 ‘투호’ 체험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한국문화 부스에선 한복 입어보기, 한글서예로 이름쓰기, 탈 그리기, 전통놀이(투호)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폴란드에서 최근 제5회 유럽장애인태권도 대회와 폴리쉬 오픈 태권도 대회(G1) 등 유럽의 주요 태권도 대회가 연이어 개최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1만 여명의 태권도인이 100여개의 클럽에서 수련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