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인천관광公, 러시아 의료관광 시장 공략 ‘잰걸음’
상태바
인천관광公, 러시아 의료관광 시장 공략 ‘잰걸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6.10.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최대 의료관광 에이전시 베르날과 양해각서 체결
▲ 황준기 인천관광공사사장(왼쪽 세 번ㅉ0) 인천 의료기관 관계자. 러시아 최대 의료관광 전문 에이전시 베르날 관계자들이 러시아환자 송출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어코리아] 인천관광공사의 러시아 의료관광시장 공략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21일 러시아 최대 전문 의료관광 에이전시 ‘ 베르날’과 러시아환자의 국내 송출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공사는 이날 21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현대호텔에서 가톨릭대학교 국제성모병원, 나사렛국제병원, 부평힘찬병원, 인하대병원, 인하국제의료센터 등 인천지역 5개 의료기관과 함께 현지 의료관광 전문 에이전시를 초청, '인천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 공사는 인천 도시브랜드 홍보를, 인천의료기관들은 각 기관의 강점과 의료상품을 소개하고 현지 에이전시와 개별 상담도 가졌다.

이어 공사와 5개 의료기관들은 러시아 대형 여행사 의료관광 전문에이전시인 '베르날'과 러시아 환자를 국내로 송출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베르날'은 200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약 7,000명의 환자를 해외에 송출해 왔으며, 러시아(13개)와 카자흐스탄(3개)에 많은 지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러시아에서 유일하게 러시아연방 정부의 인증을 받은 의료관광 전문에이전시이다.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베르날은 러시아 최대 의료관광 전문 에이전시로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공사는 인천의료기관들이 베르날과 공동으로 러시아 환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블라디보스톡이 의료관광환자 유치의 전초지인 만큼 향후에도 인천의료기관이 러시아 극동지역 대형 에이전시와 협력하여 환자유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