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미각 깨우는 ‘와인축제’와 함께 하는 유럽여행
상태바
미각 깨우는 ‘와인축제’와 함께 하는 유럽여행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10.1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코관광청 제공

[투어코리아] 가을은 풍요로운 계절이다. 수확의 계절을 맞아 세계 곳곳 가는 곳마다 맛있는 음식이 침샘을 자극하고 포도의 풍미를 더한 와인들이 입맛을 돋운다. 가을 유럽으로 떠난다면 와인축제를 놓치지 말자. 감미로운 와인 한 잔에 미각 깨우는 푸짐한 요리들이 입 안 가득 행복을 선사한다.

▲ 브르노성 마르틴 와인테이스팅 축제 / 체코관광청 제공

‘왕의 술’ 찾아 체코와인축제로

체코의 가을은 와인 향으로 무르익는다. 포도 수확 축제와 함께 지난해 수확한 포도로 만든 와인을 오픈, 이를 축하하는 축제가 체코 전역에서 펼쳐지기 때문. 왕의 술 찾아 체코로 떠나보자.

브르노에서는 ‘브르노 성 마르틴 와인 테이스팅 축제’가 11월 11일 열린다. 오전 11시 ‘성 마르틴 와인 오픈식’이 열리면 본격적으로 100여 개의 다양한 성 마르틴 와인들을 맛 볼 수 있어, 와인 애호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 체코관광청 제공

산지의 와인 제조업자들이 판매하는 신선한 와인을 바로 그 자리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입장료를 구입하면 와인 잔, 샘플 카탈로그, 테이스팅 기념 동전까지 함께 받을 수 있다. 이날 도시 시내에 걸쳐 자유의 광장까지 행진이 이어져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로 들썩인다. ‘덜시머(Dulcimers)음악’도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동화 같은 마을 체스키 크룸로프에서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체스키 크룸로프 와인 축제’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11월 내내 현지 식당에서 준비되는 갓 추출된 ‘성 마르틴 와인’과 스페셜 메뉴인 성 마르틴 거위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체코여행 즐거움을 더해준다.

▲ 체스키크룸로프와인축제/체코관광청 제공

본격적인 축제에 앞서 10월 21일부터 전통적인 와인 포도 심기 행사와 축하 디너행사가 벌어지며 ‘체스키 크룸로프 와인 시즌’을 알린다.

특히 ‘성 마르틴 축일’인 11월 11일 축제 분위기가 절정에 달한다. 11월 11일 오전 11시 11분에 체스키 크룸로프 스보르노스트 광장에서 성 마르틴 와인 축배 행사가 열리기 때문. 또한 19일에는 체코 와인은 물론 다른 나라의 와인들도 맛볼 수 있는 ‘성 와인축제’가 열려 와인 맛에 흠뻑 빠져볼 수 있다.
<사진Ⅰ체코관광청>

▲ 류블라냐 와인루트/슬로베니아 관광청 제공

슬로베니아 ‘류블라냐 와인 루트’

풍미 짙은 화이트 와인으로 유명한 ‘슬로베니아’에서 포도 그대로의 맛과 풍미를 잘 살린 와인 맛에 빠져보자.

특히 수도 류블라냐는 와인 생산지역은 아니지만 슬로베니아 전역(14곳의 재배지역)의 맛 좋은 와인을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해 ‘포도와 와인의 도시(City of Vine and Wine)’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 류블라냐 와인루트/슬로베니아 관광청 제공

이 곳에서 ‘류블라냐 와인 루트(Ljubljana Wine Route)’ 행사가 11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와인루트는 슬로베니아인들이 옛날부터 ‘성마르티 노(St.Martin’s Day) 축일(11월 11일)’ 무렵에 와인 제작에 알맞은 상태인 포도로 새 와인을 담그는 것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로, 류블라냐 중심가에서 열려 여행자들도 들러보기 좋다.

축제에선 슬로베니아 전역의 와인 생산자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와인들을 선보인다. 와인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 여러 푸드 노점이 운영돼 슬로베니아의 다양한 전통 음식을 와인과 곁들여 함께 맛 볼 수 있다.

▲ 류블라냐 와인루트/슬로베니아 관광청 제공

이날 와인 시음과 음식 가격이 저렴해 여행자들도 부담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슬로베니아 전통 관악대 공연과 민속 공연도 펼쳐져 슬로베니아의 고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ww.ljubljanskavinskapot.si/en

▲ 류블라냐 와인루트/슬로베니아 관광청 제공

<사진Ⅰ슬로베니아 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