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입맛 따라 떠나는 경기도 여름휴가 명소...이색 캠핑장 5選
상태바
입맛 따라 떠나는 경기도 여름휴가 명소...이색 캠핑장 5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6.08.0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곡~워터파크~산~섬~이색 캠핑장

[투어코리아] “어디로 떠나야 하나~”

무더위가 고민을 깊게 한다. 홀몸이라면 무작정 떠날 수 있겠지만, 딸린 식구나, 동료들이 있다면 선뜻 장소를 정하기가 쉽지 않다. 계곡, 바다, 섬, 캠핑... 골라 잡을 곳은 많지만 선뜻 손이가지 않는다. “허구 많은 곳 중에서 왜 하필 이곳이야~”하는 불평불만이 두려워서다.

그래서 어느 곳을 딱 집어주지 않고, 각자 입맛대로 골라잡을 수 있도록 무더위를 피해 사람들이 가기 좋아하는 장소를 찾아봤다. 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한 휴가지를 소개한다.

▲ 해여림빌리지

경기도 이색 캠핑장 5選

 

여주 해여림빌리지
출판사 예림당이 개원한 캠핑장으로 식물원을 함께 갖추고 있다. 호텔급의 고급스러운 펜션도 갖추고 있으며, 잣나무 숲의 산책길과 수련으로 유명한 천연지,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잎갈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별도의 요금을 따로 내면, 직원이 텐트를 설치하고 철수해주는 서비스가 가능하고, 여러 가지 캠핑용품을 대여할 수 있다.

해여림빌리지 중앙에 위치한 엔젤하우스에는 숲 속 도서관이 있어 예림당에서 출간한 다양한 도서들을 비치하고 있다. 편의점&캠핑용품점은 캠핑에 필요한 간단한 공산품과 물품을 대여,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들을 위해 숲 속에 마련된 작은 수영장과 계곡 수영장이 있어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계절별 숲 체험도 주말, 주중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찾아가기: 여주시 산북면 해여림로 78

포천 353캠핑장
353캠핑장은 풍수학적으로 기가 충만해지는 주소에 자리 잡고 있다. 부지를 감싼 명성산의 암벽절경과 굽이친 계곡이 있어 시원하고 맑은 계곡물을 접할 수 있다. 각 사이트마다 차량 주차가 가능하며, 환경이 오염이 되지 않아 반딧불, 도룡뇽 등 희귀 야생 곤충이 주위에 많이 서식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 학습장이 될 수 있다. 장비가 없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고가 장비와 캠핑공간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찾아가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1004
 

▲ 오커빌리지

양평 오커빌리지
용문산의 수려한 자연 경관과 친환경 유기농산물로 유명한 용문면 연수리 폐교부지에 조성한 가족 문화휴양지이다. 캐러밴, 글램핑, 캠핑을 즐길 수 있고 황토로 지은 오커하우스도 있다.

다목적회의실,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야외 발코니, 야외무대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산책로와 실개천, 잔디광장, 야생화 군락이 있어 생동감 넘치는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승마, 카누, 영화체험 등을 운영할 수 있으며, 인근 연수리 정수마을에서 농촌체험과 보릿고개마을의 생태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찾아가기: 양평군 용문면 잠수길 22

연천 한탄강 캠핑장

한탄강관광지 내에 자리 잡은 오토캠핑장에서는 캐러밴, 자동차야영장, 캐빈하우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분전함, 공동취사실, 이동식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어 편리한 캠프생활이 가능하며 가전류, 식기류, 주방도구류 및 침구류도 잘 갖춰 이용에 불편함이 없다.
찾아가기: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76
 

▲ 한탄강오토캠핑장

 

가평 자라섬 캠핑장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다. 밤에는 모닥불을 피워놓고 하늘에 총총히 박혀 있는 별을 헤며 잊고 있던 낭만을 떠올리기에 그만이다. 이른 아침에는 북한강에서 자욱하게 피어오른 물안개가 장관을 이룬다.

모빌홈, 캐러밴, 캐러벤사이트, 오토캠핑장, 다목적운동장 등이 있으며, 잔디광장과 산책로, 농구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모험놀이공원 등의 부대시설에서는 각종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을 비롯한 크고 작은 축제와 행사가 상시 개최돼 휴식, 레저, 문화공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찾아가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 자라섬캠핑장

<자료제공: 경기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