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전통과 독특한 문화 가득한 일본의 심장 ‘아이치현’으로 오세요!
상태바
전통과 독특한 문화 가득한 일본의 심장 ‘아이치현’으로 오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6.06.02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아이치현진흥부 관광국 가노 쿠니오 국장
▲ 미드랜드 스퀘어에서 본 나고야 시내와 나고야성

[투어코리아] “일본의 심장(Heart of Japan) ‘아이치현’으로 오세요! 사무라이 문화, 공예 등 오랜 전통과 최첨단 기술을 동시에 만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입니다.”

아이치현진흥부 관광국 가노 쿠니오 국장은 일본 중심부에 있는 아이치현을 한국에 알리기 위해 방한, ‘아이치현 관광 설명회, 상담회 및 교류회’를 지난 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고,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설명회를 특유의 재치로 ‘아이치현’을 인상적으로 알렸다.

가노 쿠니오국장은 “지난해 일본을 방문한 400만명 이상의 한국 여행객 중 16만 명 정도가 아이치현을 방문했다”며 “일본의 중심에 위치했음에도 불구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분명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소개했다.

▲ 아이치현진흥부 관광국 가노 쿠니오 국장

가노 쿠니오국장은 “오늘 설명회 시작에 앞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아이치현 방문 여부를 물어봤더니 손을 든 사람이 몇 되지 않았다”며 “한국이 중요한 여행시장임에도 불구, 아이치현을 제대로 알리지 못했구나 하는 생각에 아쉬움이 컸지만, 이제부터라도 각종 프로모션 등 홍보·마케팅을 통해 적극적으로 한국에 아이치현 알리기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가노 쿠니오국장은 오늘 한국에서 아이치현 관광 첫 설명회를 시작으로 관광박람회 참가, 여행사 및 미디어 팸투어 등을 추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국에 아이치현을 알릴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노 쿠니오국장은 “아이치현이 다소 낯설다면 아이치현의 현청 소재지인 ‘나고야’나 나고야성은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라며 “나고야성이 있는 곳이 바로 아이치현”이라고 소개했다.

아이치현 관광 설명회 자료

특히 가노 쿠니오 국장은 아이치현의 가장 큰 관광 매력으로 수공예 및 사무라이 등 전통문화와 현대 산업투어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을 꼽았다.

아이치현은 예로부터 장인으로 유명한 곳으로, 도자기, 인형, 도자기, 옷감 등 ‘물건 만들기’로 유명한데 이러한 전통문화가 도요타의 자동차 등 각종 산업 기술로 이어졌다는 것. 실제 아이치현에는 자동차 기업 도요타, 혼다를 비롯해 야마하 등 일본 굴지의 기업들이 탄생한 곳으로 자동차,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이다.

또한 아이치현은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등이 태어난 곳으로, 일본의 전통 사무라이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 (좌측부터) 유환규 마카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장,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아이치현진흥부 관광국 가노 쿠니오 국장

아이치현에서는 일본 전통 유카타와 기모노에 쓰이는 전통 무늬(염색)의 ‘아리마츠 시보리’도 유명하고, 노리다케 도자기 등 각종 전통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다.

가노 쿠니오 국장은 남자 성기모양 앞에서 자손번영 등을 기원하는 ‘타가타신사’와 이를 테마로 한 축제(마츠리) 등이 열리는 독특한 문화도 만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아이치현에서 놓치지 말고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는 이누야마성, 나고야성, 도쿠가와 미술관, 도요타 산업미술관 등을 추천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