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화천 산천어축제’ 내년 축제시기 조기 선정하고 내실 꾀한다!
상태바
‘화천 산천어축제’ 내년 축제시기 조기 선정하고 내실 꾀한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4.1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7~29일 열려,,,야간 프로그램 대폭 확대
 

[투어코리아] 올해 154만 명의 관광객이 찾은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내년 1월 7일부터 29일까지 23일간 열린다. 화천군은 축제시기를 일찌감치 정하고 축제 내실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특히 내년 산천어축제에서는 야간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밤낚시 확대 운영과 시가지 활성화를 위한 선등거리 및 차 없는 거리가 확대 운영된다. 선등거리 점등은 올해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58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산천어 요리를 비롯해 화천만의 맛을 개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가 되는데 역점을 두고 축제 세부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얼음 세발자전거와 좌석식 썰매, 피겨스케이트 등 놀이기구를 신규로 투입하고 음식점 등의 친절과 위생 수준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축제 개최 전 교육과 지도를 마쳐 화천을 찾은 관광객의 만족도와 축제의 격을 함께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2017 산천어축제 기간 중에는 설 연휴(1월 27일~30일)가 포함돼 있어 가족·친지 단위와 친구·직장인·동호회 등 단체 관람객들이 체류하면서 산천어축제와 화천관광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문순 군수는 “올해 산천어 축제를 찾은 154만명의 관광객 중 외국인이 7만 4천여명에 달할 정도로 이제 산천어축제는 세계적인 축제의 반열에 올라서있다”며 “축제의 성공 기준을 관광객 수에 두지 않고 관광객 만족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얼마나 큰 기여를 했느냐에 비중을 두며 내년 1월을 대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