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흥과 재미가 넘치는 축제관광 도시 '대구'
상태바
흥과 재미가 넘치는 축제관광 도시 '대구'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4.17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시 홍보부스에서 주최하는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 몰려든 관람객들

[투어코리아] 대구시가 경북도와 함께 주최한 ‘제14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장에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지역에서 개최되는 축제 등 관광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주 일요일(17일)까지 대구 홍보관을 찾으면 각종 축제 및 관광 정보를 세밀히 파악할 수 있다.

대구에서는 녹음이 우거지는 5월부터 축제분위기가 확 달아오르는 데, 먼저 5월 7~8일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막을 올린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서 가장 독특한 프로그램은 ‘컬러풀 분필 아트’로, 2만 여명의 대구시민들이 참여해 세계 기네스 신기록에 도전한다.

‘컬러풀 분필 아트’는 5월 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중구 국채보상로(중앙네거리~공평네거리)에서 열리게 되는데,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도로를 캔버스 삼아 자유롭게 그림을 그린다.

분필 아트의 기네스 도전 분야는 ‘세계 최대 면적’을 갱신하는 것이다. 현재까지 분필아트의 가장 넓은 면적은 1만8,598㎡(2015년 8월 16일)로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세워졌다. 최대 인원 기록은 5,391명(2009년 9월 20일)으로 ‘헝가리 부다페스트’가 보유하고 있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서는 이 두가지 기록 중 최대면적 갱신에 도전하게 된다. 물론 최대인원 달성도 유력하지만, 정식 도전항목은 세계 최대 면적 분야로 정했다.

5월 21~22일에는 달성군 대구 국립대구과학관 앞 도로 및 광장에서 ‘토마토축제’가 열린다.

달성토마토축제에 참가하면 달성군에서 생산되는 토마토를 활용한 토마토 거리 퍼레이드, 토마토 던지기, 스파게티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구경할 수 있다.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열려 토마토와인 시음, 토마토구이 시식, 토마토 높이 쌓기 등을 해볼 수 있다.

▲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대구 관광을 홍보하고 있는 박동신 대구시 관광과장

7월에는 대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달고기를 안주 삼아 맥주잔을 기울이는 ‘대구치맥페스티벌’(7월 27~31)이 흥을 돋운다.

치맥페스티벌은 중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매우 높은데, 대구시는 올해 이 축제에 해외관광객 7만 명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대구 홍보관에서는 ‘대구·경북방문의 해’를 맞이해 대구와 경북지역을 묶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1박2일, 2박3일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대구 지역 여행사와 관련 업계에서 할인행사(20~50%)도 실시하고 있어 기회를 활용한다면 비용부담이 한층 가벼워질 것이다.

또한 오는 5월5일부터 대만 노선을 직항하는 티웨이항공에서 대만노선 개설을 기념해 특별항공권 세일 이벤트도 진행한다.

▲ 대구관광 이벤트 홍보

한편 대구는 축제와 연계해 즐길 거리들이 많다.

우선 꼽히는 것은 시티투어로 ▲팔공산코스 ▲ 비슬산코스 ▲낙동강코스 ▲수성가창코스 ▲ 야경코스(하절기)가 운영되고 있어, 기호에 맞춰 도심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요금은 일반 및 대학생 5천원. 중고생 4천원. 어린이와 장애우, 국가유공자 등은 3천원, 48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다

힐링 체험 공간인 대구 팔공산 둘레길과 별자리를 체험하고 곱창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앞산맛둘레길도 대구여행을 한다면 꼭 들려 봐야할 코스다.

대구시 박동신 관광과장은 "대구에서는 5월부터 다양한 봄 축제들이 기지개를 펴는데, 많은 국민들이 함께하는 기회를 가져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개막해 17일까지 열리는 제14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경북도관광협회, 대구시관광협회에서 주관하며 지방자치단체,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국내·외 140여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해 관광정보를 홍보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