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박홍률 목포시장,"맛과 멋,흥이 넘치는 목포로 여행오세요"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맛과 멋,흥이 넘치는 목포로 여행오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4.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홍률 목포시장이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장을 찾아 아이들에게 낙지인형을 씌워주며 오는 8월 개최하는 '목포항구축제'를 알리고 있다.

[투어코리아] 아름다운 유달산의 고장 ‘전남 목포시’ 하면 옛 가요 ‘목포의 눈물’을 비롯해 갓바위와 춤추는 바다분수, 그리고 홍어와 낙지 같은 맛깔스러운 음식이 떠오른다.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14~17일)에 참가하면 이를 비롯한 목포의 다양한 관광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목포항구축제. 4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된 목포항구축제는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또한 홍보관에서는 우수한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도 미리 파악할 수 있는데, 남진야시장을 비롯해 야경시티투어 등 다양한 관광안내 자료를 받아갈 수 있다.

남진야시장은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곳으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6시~10시에 열리는데, 포장마차 형태의 판매대에서 낙지,홍어와 각종 목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목포시 홍보부스에서 낙지캐릭터를 머리에 쓰고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목포 특산품인 건어물을 증정한다.

▲ 박홍률 목포시장이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장을 찾아 아이들에게 낙지인형을 씌워주며 오는 8월 개최하는 '목포항구축제'를 알리고 있다.

오는 2017년 말 준공예정인 해상케이블카에 대한 사전 정보도 파악할 수 있고, 목포시와 신안군, 영광군이 함께 기획한 남도성지순례(1박2일 코스와 2박3일 코스) 상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유달산 주차장-이등바위-일등바위-관운각 하부-고하도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연장 3.36㎞(해상 0.82㎞, 육상 2.54㎞), 국내 최장 코스다.

목포시는 광주-대구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훨씬 가까워진 경상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관광 홍보를 펼치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목포는 음식문화자 잘 발달하고 천혜의 관광자원과 근대역사 자원이 잘 보존 돼 있다”며 “많은 분들이 목포에 오셔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채험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