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인력거 타고 고양시를 누벼볼까’...인력거 코스 추천 공모전 실시
상태바
‘인력거 타고 고양시를 누벼볼까’...인력거 코스 추천 공모전 실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4.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고양이 인력거 상품 출시 준비

[투어코리아] 인력거를 타고 고양시를 돌아볼 수 있는 ‘고양이 인력거 상품’이 나와 좀 더 색다르게 고양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고양시는 평범한 골목길에서 인력거꾼의 입담으로 몰랐던 뒷이야기들을 들려주며 친근감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고양이 인력거’를 선보이면서, 고양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사업의 첫 시작을 알린다.

인력거 사업에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고양시는 인력거 코스 추천 공모전을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드라마 촬영 맛집, 오래된 전통 음식점, 프러포즈하기 좋은 곳, 베스트 포토존 등 다양한 소재로 고양시 인력거 투어를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하면 된다. ▲고양시 대표성 ▲참신성 ▲연계성 등 3가지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총 65점을 선정하며 다음달 3일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발표 예정이다.

 

최우수 5명에게는 엠블호텔 숙박권, 우수 10명에게는 고양원마운트, 한화아쿠아플라넷 일산 등 입장권과 입선 5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식사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행운상 20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상품쿠폰이 제공된다.

신한류관광과 성남신 주무관은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소재가 발굴되면 이를 스토리로 엮어 인력거용 캐릭터 지도를 제작할 예정”이라며 “친근감 있는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전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인력거 코스’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사업은 고양시 3대 관광 핵심전략으로 ▲K-컬처밸리, ▲신한류 3대 스트리트, ▲고양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이다. 신한류 3대 스트리트 조성사업(안)으로 K-팝 스트리트, K-필름 스트리트, K-스타일 스트리트와 이들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연계할 수 있는 고양이 기차, 고양이 홍보차량, 고양이 인력거 사업이 복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