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쇼핑·음식·뷰티] 눈이 즐겁고 입이 호강하고 몸이 행복한 여행지!②
상태바
[쇼핑·음식·뷰티] 눈이 즐겁고 입이 호강하고 몸이 행복한 여행지!②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2.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풍 스트리트형 쇼핑몰 고양 일산 라페스타&웨스턴돔
▲ 일산 웨스턴 돔

[투어코리아] 경기 고양 일산‘라페스타&웨스턴 돔’은 ‘도심 속의 작은 도시’로 쇼핑, 공연, 금융, 병원, 영화관, 맛있는 먹거리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매력을 느끼고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의 거리, 일본 도쿄의 신주쿠 거리를 옮겨 놓은 듯, 화려한 밤 풍경은 ‘라페스타&웨스턴 돔’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엔터테인먼트마켓몰 웨스턴 돔

웨스턴돔(WesternDom. 일산동구)은 국내 첫 개방형 돔 구조를 표방한 엔터테인먼트마켓몰로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과 마두역에서 가깝다. 쇼핑과, 공연, 맛있는 먹거리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많은 사람들로 넘쳐나는 쇼핑몰이다.

▲ ❶ 소울메이트 ❷ 오대산 돌솥산채나물부페 ❸ 롭스

웨스턴돔은 1층에 커피숍, 패스트푸드점, 의류 및 화장품 매장 등이, 2층에 푸드코트가, 3·4층엔 CGV가 자리를 잡았다. 매장은 버터플라이, 프렌지, 울랄라공주, 한스킨 등 개성 강한 캐릭터 숍들이 많은 편이다.

라페스타는 깔끔하고 젊은 감각의 푸드존을 비롯해 그린프리, 샹하이문, 오션스타, 프레쉬니스버거, KFC, 요거프레소, 타마티, 투썸플레이스, 마이슈즈. 어라운드, 커피빈, 스타벅스, 파스쿠찌 등 특별한 맛이 느껴지는 음식점들이 즐비하다. 엔터테인먼트마켓몰답게 이벤트광장 특설무대에서는 매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열려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 ❹ 마이슈즈 ❺ 잡화 ❻ id헤어 ❼ 어라운드 101

소울메이트 : 일산 네일샵 중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웨스턴돔세어 가장 오래된 네일샵으로 단골도 많은 편이다. 선샤인베이비 통젤 & 팔리쉬 젤, 프리미엄 젤 네일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대산 돌솥산채나물부페 : 200석 규모의 저렴한(1인분 7000원) 한식부페로 73가지의 제철 반찬에 60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돌솥밥, 냉면, 청국장, 제육볶음, 닭찜 등이 고정 메뉴로 나오며, 특히 청국장은 두부를 으깨서 만든 것으로 이집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

마이슈즈 : 여성화 전문매장으로 7~80가지 패션용 신발을 판매한다. 웨스턴 돔에 이와 같은 매장이 7~8개 정도 있다.

어라운드 101 : 20~30대 젊은 여성 의류 전문점. 50대 의류도 구비하고 있다.

하노이의 아침 :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월남쌈과 볶음밥, 딤섬 종류, 고기볶음 등의 베트남 요리도 맛볼 수 있다. 쌀국수는 작게 찢은 고기를 얹어 나오는데, 고기를 건져 양념을 찍어 먼저 먹고, 국물에는 취향에 따라 숙주와 고추, 칠리소스를 넣어 먹는다. 숙주를 듬뿍 넣은 쌀국수의 국물은 해장용으로 그만이다.

롭스 : 헬스&뷰티샵으로 화장품과 건강식품, 향초를 취급한다. 젊은 고객이 많이 찾는다.

▲ 하노이의 아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