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환경·기후변화 경각심 배우러 ‘담양 호남기후변화체험관’으로 Go!
상태바
환경·기후변화 경각심 배우러 ‘담양 호남기후변화체험관’으로 Go!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6.02.1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계 공부하는 재미 ‘톡톡’
 

[투어코리아] 아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기후변화 등 생태 학습을 겸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담양군 메타세쿼이아길에 위치한 ‘호남기후변화체험관’으로 떠나보자.

지난 2014년 3월 개관힌 호남기후변화체험관은 담양의 특성을 살린 대나무 바구니 모양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날로 심각해져가는 기후변화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각종 환경문제를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1층은 그린스쿨, 북카페, 및 편의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2층은 기후변화 현상과 원인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관, 3D영상관, 전망대로 꾸며졌다. 특히, 1층에 위치한 그린스쿨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교육‧문화공간으로, 기후해설사로부터 기후변화에 의한 각종 환경문제에 대해 배우고, 환경부 인증 교육 프로그램인 ‘메타와 함께 떠나는 생태여행’을 포함한 다양한 자연 탐구 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2층 영상관에서는 ‘대나무 전사 담이’가 탄소로 오염된 지구를 구하는 내용을 담은 3D 영화가 상영되고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관람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한편, 호남기호변화체험관은 지난해 환경부로부터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환경부 제2015-69호)’을 획득, 학교 및 기관 등 단체 관광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고 있다. 지난해 143개 단체, 8000여명이 다녀가는 등 기후 환경 체험학습 필수 코스로 거듭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