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싱가포르 센토사섬, 한국민 유혹하는 종합레저 휴양지
상태바
싱가포르 센토사섬, 한국민 유혹하는 종합레저 휴양지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2.16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오재랑 기자] 싱가포르 남부의 '고요한 섬' 센토사 섬(Sentosa Island)이 웰빙 종합레저 휴양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싱가포르 센토사레저그룹 (Sentosa Leisure Group)은 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센토사 섬의 개발 계획을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를 1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센토사레저그룹은 국내 여행업계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개별여행객(FIT)시장 공략에 대한 포부도 함께 밝혔다.

수잔 앙 (Susan Ang. 사진) 센토사레저그룹 총괄디렉터는 “최근 한국인들 사이에서 싱가포르가 아시아의 새로운 휴양지로 각광받게 되면서 센토사에 대한 관심 또한 대폭 증가했다”며 “지난해 싱가포르를 방문한 한국 관광객이 2009년에 비해 33.1% 증가했으며, 이 중 3분의 1 가량이 센토사섬을 다녀갔다”고 말했다.

그는 센토사 섬이 한국인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휴양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킹 하우 보이 (Khing How Boey)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사무소 소장은 “최근 센토사에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싱가포르의 한국 관광객 유치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에서 800m 거리에 있는 센토사 섬은 동서 길이 4㎞, 남북 길이 1.6㎞에 이르는 아담한 섬으로 말레이어(語)의 지명은 '평화와 고요함'을 뜻한다.섬에는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 골프 코스 및 초호화 레지던스 등 약 200여개의 관광명소를 갖추고 있다.

작년 1월 싱가포르 최초의 통합형 리조트인 ‘리조트 월드 센토사 (Resorts World Sentosa. 사진)’의 개장으로 센토사에는 전년보다 3배 증가한 1,700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