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수능 끝! 스트레스 훌훌 털러 떠나볼까?
상태바
수능 끝! 스트레스 훌훌 털러 떠나볼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11.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대입을 위해 스트레스도 꾹꾹 누르며 열심히 공부해온 수험생들. 12일 ‘201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엔 다소 긴장을 늦추며 스트레스 풀러 여행을 떠나보자. 수능생만을 위한 각종 빵빵한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코레일은 수험생만을 위한 최대 40% 열차 할인과 여행상품을 내놨다. 우선 12일 수능일을 포함해 이달 29일까지 대학 수시전형 논술, 면접시험이 시행되는 주말에 수험생의 원활한 이동과 편의를 돕기 위해 특별수송 대책본부를 운영한다.

또한 코레일은 오는 13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KTX와 관광열차 할인, 기차여행 상품 운영 등 다양한 수험생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KTX를 이용하는 경우 수험생뿐만 아니라 동반 1인까지 운임을 최대 40%까지 할인, 5대 관광벨트열차와 와인시네마열차, 바다열차도 30% 할인해준다.

 

특히 코레일은 수능 시험 준비에 지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수능패밀리 힐링 기차여행’, ‘대학 합격 기원 해돋이 열차’, ‘고생했다, 베프들아!’, ‘미리 가보는 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여행 상품도 내놨다.

‘수능패밀리 힐링 기차여행’은 KTX와 문화체험을 연계한 상품이다. 서울, 광주, 부산, 울산 등의 특급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서울 예술의 전당,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각 지역의 공연, 연극, 영화관람 등을 즐길 수 있다.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을 타고 전주한옥마을과 뮤지컬 공연을 감상하는 상품도 있다.

또한 ‘대학 합격 기원 해돋이 열차’는 교육전용열차인 E-트레인을 타고 무박 2일 일정으로 일출을 보며 대학합격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2회 운행된다. 1차(12월 4일~5일)는 정동진과 추전역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행되며, 2차(12월 11~12일)는 부산 해운대와 감천문화마을을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운행된다.

‘고생했다, 베프들아!’ 상품은 수능시험을 치른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수험생을 위해 마련됐다. 바다열차와 정동진 일출, 강릉 통일공원, 정동진 레일바이크 및 대관령 양떼목장을 둘러보는 ‘무박 상품’이다. ‘미리 가보는 캠퍼스 투어’ 상품은 가고 싶은 대학 캠퍼스를 미리 둘러보는 여행 성퓸이다. 단 수험생 할인 혜택과 상품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에버랜드는 모든 수험생에게 11월 한 달간 최대 65%의 특별한 가격 할인 등 수험생들을 위해 푸짐한 선물을 마련했다. 로맨틱한 겨울축제가 진행 중인 에버랜드는 2만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풀을 전구간 운영하고 있는 캐리비안 베이는 실내 락커 포함 1만6천원에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은 오후 2시 이후에는 에버랜드를 최대 65% 할인된 1만7천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수능 직후인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 간은 종일권도 오후권과 동일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험생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쿠폰을 수험표나 수시 합격증과 함께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이외에도 에버랜드 인기 상품과 먹거리인 ‘LED 고백장미’와 ‘기린팝콘통’도 수험표를 제시하면 최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여행사 KRT는 수험생을 위한 자유여행 행운 박스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선보인다. 수험표 제시 후 간편 상담 신청을 하면 누구나 할인과 행운 박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험표가 없는 고3 수시 지원자의 경우는 수험표 대신 학생증을 제시하면 동일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 예약 및 여행상품 결제한 경우 대만, 방콕, 싱가폴, 상해, 홍콩 지역 자유여행 상품에 한해 할인과 함께 행운박스가 제공되며 지역마다 행운박스 혜택은 상이하다. 행운박스에는 각 지역의 교통패스와 관광지 입장권, 투어 할인권, 지역의 명물 음식점 할인, 면세점 쿠폰 등 여행지 특성에 맞게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하게 구성돼 있다.
 
항공사들의 수험생 대상 이벤트도 눈에 띈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3일부터 내년 2월3일(탑승일 기준)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국내선 전 구간에서 수험생과 여행 동반 1인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금호리조트 숙박 할인, 국제선 항공권 등의 경품 제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수능 수험생 대상 특별 이벤트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증빙을 위해 탑승시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하와이안항공이 오는 12월31일까지 수능 응시자 및 수험생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인천-호놀룰루 및 하와이 이웃섬 항공권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면 여행일 기준으로 11월 19일부터 2016년 3월 31일 사이 출발하는 인천-호놀룰루 왕복항공권을 세금 및 유류할증료 포함 최저 57만1000원부터, 하와이 이웃섬까지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은 64만7500 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수험생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예약 및 발권 시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된다.

비발디파크도 수험생들을 위한 전용 패키지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그간 시험준비에 지친 수험생들이 힐링 할 수 있게 리조트, 레스토랑, 워터파크 등을 특별할인가로 판매한다. 

 

비발디파크 수험생 전용 패키지는 ‘Fly High1’, ‘‘Fly High2’ 두 가지 이다. ▲Fly High1 패키지는 객실, 이탈리안 레스토랑 파크에비뉴 ‘에비뉴 세트’, 워터파크 오션월드 입장권(2매)을 묶었다. 패키지 가격은 객실타입 오크동 패밀리 선택 시 주중 10만원부터다. ▲Fly High2 패키지는 객실, 빠네쿠치나 ‘베이커리 세트’, 스키월드 리프트권(2매), 스키장비 렌탈권(2매)을 묶었다. 가격은 오크동 패밀리 객실 선택 시 주중 11만6천원부터 이다. 수험생 전용 패키지 판매는 오는 12월 17일까지며, 리조트 체크인 시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엠블호텔 고양 뷔페 레스토랑 쿠치나M에서는 합격 기원의 뜻을 모아 ‘수능 합격 기원’ 특별 이벤트를 오는30일까지 진행하고, 런치&디너 뷔페를 50% 할인해준다.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은 수험생과 동반 4인까지 천천향 입장료 할인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수능시험 응시생의 입장료는 1만원, 동반인은 4인까지 입장료의 40%를 할인 받는다. 수능 수험표를 매표소에서 제시하면 된다.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마스터블라스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