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양양군, 송이밸리휴양림 인근 군유림에 MTB 경기장 조성
상태바
양양군, 송이밸리휴양림 인근 군유림에 MTB 경기장 조성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9.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양양군이 양양읍 월리 송이밸리자연휴양림 인근 군유림에 MTB경기장을 조성했다.

군은 오는 10월 열리는 제96회 전국체육대회 MTB 경기 개최지로 선정됨에 따라 양양읍 월리 송이밸리자연휴양림 인근 군유림 일대에 MTB 경기장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5월 한국산악자전거연맹에 MTB코스 개발조사용역을 실시해 양양읍 월리 산 29-41번지 일원에 국제규격에 맞는 5.16㎞의 엘리트코스를 개발한 후 MTB경기장을 조성했으며, 최근 UCI(국제사이클연맹)규정에 따라 공인을 취득했다.

또한 코스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작점과 결승점 지역에 충돌 붕괴를 일으킬 수 있는 장애물이 없애고, 위험지역에는 알림 표시판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군은 선수들의 연습주로를 확보하고, 일반 MTB동호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동호인 코스 6.1㎞를 추가 조성하고 있다. 이 코스가 완성되면 엘리트, 동호인 모두가 MTB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다양한 대회를 유치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조성한 MTB경기장은 양양읍 월리에 소재한 송이밸리자연휴양림과 인접해 있으며, 코스 일부 구간은 동해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등 경관이 뛰어나, 오는 10월 열리는 전국체육대회는 물론 엘리트 및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각종 MTB대회를 통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박상만 체육진흥담당은 “경기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로 오는 10월 전국체육대회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며, “각종 MTB대회를 유치해 양양송이밸리자영휴양림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