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강남구, 관광객 취향 파악 의료관광 활성화 나서
상태바
강남구, 관광객 취향 파악 의료관광 활성화 나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8.0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서울 강남구가 메르스(MERS. 중동호흡기증후군) 종식을 계기로 의료관광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구는 메스스로 줄어든 의료관광객을 다시 불러들이기 위해 국가별 맞춤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 재외동포재 청소년들의 나만의 부채 만들기

우선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옆에 위치한 ‘강남메디컬투어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디네이터 4명이 9월 말까지 매주 화 ·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0분간 ‘나만의 부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전통 부채를 함께 만드는 것으로 우리문화를 소개하고 부채증정, 단체사진 촬영, 후기 작성을 통해 강남에서의 소중한 추억이 오래 기억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9~10월에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국가별로 선호하는 진료 과목을 선정, 맞춤형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본과 아랍권 국가를 대상으로는 지역 내 한방 의료기관인 광동한방병원, 이문원한의원, 자생한방병원 등이 참여해 ‘찾아가는 한방클래스’를 열어 건강강좌와 한방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치료를 위해 한국에 체류 중인 러시아권 환자들과 가족을 위해 강남의 관광명소와 의료협력기관을 방문하는 ‘패밀리투어’도 진행한다.

중국인들을 대상으로는 ‘중국 국경절 맞이 행사’를 준비해 손 마사지 시연, 가상성형 체험과 무료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관광 홈페이지 검색광고를 기존 중국(바이두), 러시아(구글) 등 국내외 대표 포털사이트에서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권(구글)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국가별 차별화된 해외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보건행정과 배근희 팀장은 “앞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기반 확대를 위해 지역 내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국제박람회, 해외 의료관광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 등 의료관광 시장개척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