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단양 청정계곡 얼음물에 취해보는 인생 황홀경
상태바
단양 청정계곡 얼음물에 취해보는 인생 황홀경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7.0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양 남천계곡에서 물놀이 즐기는 피서객들

[투어코리아] '산과 계곡의 고장' 단양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로 주목받고 있다. 옥수가 흐르는 청정계곡의 대자연은 휴식과 재충전에 안성맞춤이다.

힐빙(heal-being) 휴양명소로 주목을 받고 있는 단양지역 계곡은 울창한 숲과 깨끗한 물이 어우러져 천혜의 풍광을 자아낸다.

▲ 다리안 계곡 에서 물놀이 즐기는 어린이들

기암괴석을 휘감아 돌며 아담한 폭포와 소(沼)를 연이어 만들어 낸 계곡 물은 ‘대한민국의 허파’ 라 불리는 소백산 천연림에서 발원해 거울처럼 맑은데다 한여름에도 손이 시릴 정도로 차다.

여름 피서지로 제격인 계곡은 천동계곡을 비롯해 다리안,선암,새밭,남천,사동계곡 등이다. 이들 계곡은 야영장과 음수대,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여름 휴가철이면 가족단위 캠핑족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 단양 남천계곡에서 물놀이 즐기는 피서객들

주변엔 단양팔경으로 불리는 주요 관광지와 천연동굴, 산성, 선사유적지 등 볼거리가 풍부한 점도 장점이다.

계곡을 조금만 벗어나면 패러글라이딩, 래프팅 등 휴양 레저스포츠를 온몸으로 체험하는 색다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또 밤에는 양백산 전망대, 고수․상진대교, 도담삼봉 음악분수대 등 남한강과 어우러진 단양야경 8경의 황홀경에 취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소백산자락에 자리 잡은 단양읍 천동, 다리안계곡은 발만 담가도 더위가 싹 가실만큼 차갑고 오토캠핑장, 물놀이장, 매점 등 편의시설도 잘 구비됐다.

단성면 가산리에서 대잠리에 닿는 약 10km 구간의 선암계곡은 단양팔경인 상.중.하선암 등 3경과 도락산 등 수려한 산세로 여름철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힌다.

▲ 상선암.단양군 제공

선암계곡은 소선암자연휴양림과 오토캠핑장, 소선암공원, 냉천 등 휴양명소가 즐비하다.

소백산 깊은 골짜기에서 흐르는 물줄기가 모여 계곡을 이룬 가곡면 어의곡리 새밭계곡은 1급수에서만 산다는 산천어가 서식할 만큼 맑고 깨끗하다.

이밖에 영춘면 남천리 소백산국립공원 내에 자리한 남천계곡도 여름 피서지로 빼놓을 수 없다.

▲ 선암계곡에서 물놀이 삼매경에 빠진 피서객들

인적이 드물어 천연림이 잘 보존된 남천계곡은 울창한 숲과 청정 계곡물이 조화를 이루면서 대자연속의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 남천계곡 주변엔 온달관광지, 온달동굴, 온달산성, 구인사 등이 위치해 문화유적 탐방을 겸할 수 있다.

▲ 선암계곡에서 물놀이 즐기는 피서객들

소백산 도솔봉과 묘적봉에서 발원한 대강면 사동리 사동계곡은 휴양과 더불어 시골문화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계곡을 따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기암괴석의 장관은 사동계곡만의 묘미다.

단양의 여름은 어느 계절보다 휴양객들의 발길이 분주하다. 울창한 천연림을 뚫고 쏟아져 내리는 계곡에 발 한번 담그면 저절로 힐빙(heal-being)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