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활성화' 민·관 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활성화' 민·관 협약 체결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5.1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원마운트 등 고양시내 16개 민·관·유관기관 참여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경기 고양시(시장 최성)와 15개 민·관 기관이 ‘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고양시는 19일킨텍스 제2전시장 408호에서 '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MOU는 고양신한류관광특구 지정을 앞두고 마이스 산업의 핵심인 킨텍스와 한류콘텐츠의 메카인 한류월드,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라페스타 등 특구 내에 자리한 기관단체들이 국제적 문화·관광도시 구축에 공동으로 노력하고자 체결됐다.

MOU 주요 내용은 ▲‘고양 신한류 관광특구’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 ▲ 성공적 K-컬쳐밸리 사업을 위한 신한류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관광인프라 구축 및 지원 ▲킨텍스를 중심으로 하는 마이스산업 기반으로 국제교류 거점 기능을 강화하고 문화예술기반 창조문화 조성 ▲킨텍스 ~ 한류월드 ~ 호수공원 ~ 라페스타 ~ 웨스턴 돔을 연계 하는 신한류 관광벨트 조성해 국제적 문화·관광 도시 구축 및 지원 등을 위해 공동으로 대응한다는 것을 골자로하고 있다.

고양시가 주최한 이 협약식에는 일산경찰서, 일산소방서,고양문화재단,고양문화원, (주)킨텍스, 고양원마운트, 엠블호텔 킨텍스, 한화 아쿠아플라넷,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롯데백화점 일산점, 라페스타 관리단 등 고양시에 위치한 16개 민·관·유관기관이 함께 했다.

한편 고양신한류관광특구는 현재 경기도에 지정 신청한 상태이며 문화체육관광부의 협의를 거쳐 이르면 6월말 지정될 전망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