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휠라, 홍콩 침사추이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상태바
휠라, 홍콩 침사추이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5.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휠라 홍콩 플래그십스토어 오픈기념 테이프커팅(왼쪽에서 다섯번째 윤윤수 휠라 회장)

[투어코리아] 휠라코리아㈜는 아시아 패션 메카인 홍콩 침사추이 지역의 ‘아이스퀘어(i SQUARE)’ 쇼핑몰에 ‘휠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휠라코리아㈜는 중국 현지 최대 스포츠의류업체 안타(ANTA)와 합작투자한 ‘휠라 차이나(현지법인명 FULL PROSPECT)’를 통해 중국과 홍콩, 마카오에서 활발히 브랜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미 휠라 차이나는 지역 내 대형 매장도 다수 운영하고 있지만, 브랜드 정체성을 극명하게 보여줌으로써 홍보 수단의 역할을 겸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휠라 차이나에서 이번에 문을 연 홍콩 플래그십 스토어는 홍콩 최대 쇼핑 특구인 침사추이 중심부의 대형쇼핑몰 아이스퀘어 내에 위치하고 있다. 유명 럭셔리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가 포진한 이 곳에 휠라는 231제곱미터(약 70평) 규모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다.

▲ 윤윤수 휠라 회장

이탈리아 비엘라 지방에 건립돼 있는 ‘휠라 뮤지엄(FILA MUSEUM)’에서 영감을 얻어 꾸며진 매장은 현지 관계자와 소비자에게 오픈 직후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화이트와 레드, 블루 색상을 메인으로 휠라의 전통 요소와 현대적 아이디어를 절묘하게 조합, 외관에서부터 내부로 이어지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

또한, 매장에는 휠라를 대표하는 헤리티지와 퍼포먼스 라인의 제품을 비롯해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안나수이(Anna Sui)’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콜래버레이션 컬렉션까지 별도 섹션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5일 오후, ‘휠라 홍콩 아이스퀘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된 오픈 기념식에는 윤윤수 휠라 회장를 비롯한 국내외 휠라 관계자 뿐만 아니라 소고 백화점과 엘리먼츠 몰 등 홍콩 굴지 유통업체의 바이어, 해외 패션 업계 종사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한국 남성밴드그룹 씨앤블루(CN BLUE)도 참석해 현장에 모인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오픈 기념식에 참석한 윤윤수 휠라 회장은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은 미국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 내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는 것 이상으로, 그 상징적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휠라 차이나는 홍콩 침사추이에 이어 상하이와 베이징, 우한 지역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올해 안에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며, 현재 중국 내(홍콩, 마카오 포함) 총 519개인 매장을 연내 600여개까지 늘릴 예정이다. 또한 올 하반기 키즈 라인에 이어 내년 상반기 테니스 특화 라인을 론칭하는 등 중국 현지에서의 비즈니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