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고양국제꽃박람회’ 오늘 개막...화려한 꽃잔치 시작
상태바
‘고양국제꽃박람회’ 오늘 개막...화려한 꽃잔치 시작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4.2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윤정 등 유명가수 개막 축하공연과 초대형 불꽃쇼 개최

[투어코리아] 고양시는 오늘(23일) 오후 6시 고양시 호수공원 한울광장 수변무대에서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을 갖는다.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꽃과 평화, 신한류의 합창’을 주제로 오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17일간 개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해외 각국 대사와 고양시 자매교류도시인 미국 라우든 카운티 스캇 요크 시장를 비롯하여 해외 참가국 화훼 관계자와 고양시민 등 4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공식행사와 함께 불꽃쇼가 펼쳐지며 꽃박람회의 성대한 개막을 알린다. 박상도, 문소리가 진행을 맡고 장윤정, 알리 등 유명 가수와 고양시립합창단, 고양시무용협회가 축하 무대를 꾸민다.

오후 8시부터 15분간 진행되는 초대형 불꽃쇼는 음악, 레이저, 축포가 어우러지며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불꽃쇼를 관람하기에 최적의 장소는 호수공원 내 폭포광장, 한울광장주변, 장미원 주변, 팔각정, 아랫말산 등이다. 외부에서는 정발산 정상, 노래하는 분수대, 원마운트 옥상에서도 관람이 가능하다. 안전한 진행을 위해 4월 23일 오전 9시부터 불꽃쇼가 끝날 때까지 호수공원 내 호수교부터 선인장 전시관 구간은 일시적으로 통행이 제한된다.

한편, 이번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꽃잎에 물이 닿으면 투명하게 변하는 수정꽃을 비롯한 해외 희귀식물 5종과 세계 25개국의 화훼가 전시된다. 평화누리정원, 가족사랑정원 등 테마별 정원이 전시되고 무역상담, 화훼경진대회, 체험프로그램, 300여회의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