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공주시, 올해로 61회 맞는 '백제문화제' 준비 박차
상태바
공주시, 올해로 61회 맞는 '백제문화제' 준비 박차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4.2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 다시 태어나다’ 주제로 백제문화 정통성 충족 프로그램으로 구성

[투어코리아] 공주시가 제61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제1차 공주시 백제문화선양위원회를 20일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올해 백제문화제의 예산안 심의와 기본 및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는 1955년 ‘백제대제’란 이름으로 시작된 백제문화제가 갑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로, ‘백제, 다시 태어나다’란 주제로 백제문화의 정통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일일 테마 구성과 프로그램 집중화를 통해 명품 축제로 다시 한 번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시민과 관광객이 선호할 만한 전통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금강과 미르섬에는 화려한 빛 조형물을 설치,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하는 한편 백제역사재현 공연 ‘대왕무령’을 지난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수준 높은 공연으로 진행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 지난해 백제문화제 야경

또한 시민 참여형 대표 프로그램인 웅진성퍼레이드는 올해부터 8개 읍면동씩 격년 개최하기로 결정, 농번기 시민 부담을 줄이는 한편 지원금 인상, 총 연출자를 통한 프로그램 컨설팅 지원, 학생 및 전국 동아리 공모 등을 통해 백제의 찬란한 문화를 퍼레이드로 연출, 관람객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백제등불향연은 기존의 유등과 황포돛배 외에 100여척의 황포돛배를 추가 제작, 다시 한 번 해상왕국 백제의 위용을 담은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하고 여기에 안내판, 포토존, 쉼터 등 관광객 편의서설을 확충해 관광객들이 백제의 아름다운 불빛을 편히 관람토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6~7월 결정될 공산성과 무령왕릉 등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홍보하고자 공산성을 배경으로 한 선상공연을 진행하고 공산성 누각과 금벽로 가로수에 LED 조명을 설치하는 한편 백제문화제 사진전을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백제문화제가 갑년을 맞는 해이자 백제역사유적의 유네스코 등재가 결정되는 의미 깊은 해”라며, “백제문화제가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는 명품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1회 백제문화제는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4일까지 9일간 공주·부여일원에서 열리며, 개막식은 9월 26일 오후 8시부터 공주금강신관공원에서 폐막식은 10월 4일 오후 8시 부여 구드레공원에서 개최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