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보성다향대축제,체험·문화행사 다채...5월 22일 개막
상태바
보성다향대축제,체험·문화행사 다채...5월 22일 개막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4.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이면서 대한민국 차(茶)문화 대표축제인 ‘제41회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보성차밭 일원인 한국차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보성다향대축제는 우리나라 최대 녹차 주산지인 보성군이 고품질 차(茶)를 수확하는 시기에 맞추어 보성녹차 홍보와 차 문화보급 및 차 산업육성,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 축제는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를 주제로로 다신제, 티아트페스티벌, 차와북 콘서트, 한국명차선정대회, 전국학생차예절경연대회, 보성녹차·키조개 전국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차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차를 이용한 체험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돼 사와 차 만들기, 찻 잎따기, 녹차족욕체험, 찻사발 만들기 등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올해의 축제는 기존의 차문화 행사를 확대 편성하고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드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관광객의 오감만족 및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며, 행사장 기반시설도 변화를 주어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새롭게 변화된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성다향대축제추진위는 “온 국민이 참여해 함께 즐기는 다양하고 풍성한 차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