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말괄량이 삐삐의 스웨덴 대표 작가 만나요!
상태바
말괄량이 삐삐의 스웨덴 대표 작가 만나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5.03.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트리드 린드그렌과 삐삐’ 展 3.26~5.31 열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오는 3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주한스웨덴대사관과 공동으로 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삶과 대표작 등을 소개하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과 삐삐’전시를 개최한다.

스웨덴 대표 작가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1907-2002)은 우리에게 ‘말괄량이 삐삐’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TV 시리즈의 원작 ‘삐삐 롱스타킹’을 포함, 많은 작품을 통해 사랑받아온 현대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한 사람이다. 전 세계적으로 출간된 110여 편에 달하는 작품들은 90개가 넘는 언어로 번역됏고 관련 기록물이 세계기록문화유산에 등재되는 등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 전시에는 린드그렌의 일대기와 생전의 일상이 담긴 사진들, 그녀의 분신이자 결실인 작품들을 소개한다. 작가로서의 본격적인 데뷔작이자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삐삐 롱스타킹’을 포함하여 ‘엄지 소년 닐스’, ‘지붕 위의 칼손’ 등 선정된 13편의 작품이 스웨덴어 원서와 함께 전시된다.

또한 2002년에 제정되어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문학상과 수상 작가들의 우수 아동도서를 소개한다. 린드그렌이 유년시절을 보낸 스웨덴의 시골마을을 테마로 전시장을 동화 속 분위기로 연출,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과 자유로운 독서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