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반려동물 축제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5월 22일 개막
상태바
반려동물 축제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5월 22일 개막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5.03.2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힐링열차·힐링캠프·세계 도그쇼 등 체험행사 ‘풍성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반려동물과 가족의 대축제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오는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순천시 순천만정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자연과 인간,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기간 동안 순천만정원은 아이들과 반려동물을 동반한 가족들이 야외상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된다. 평소에 반려견을 동반한 정원 입장을 허가받지 못했던 시민들은 영화제 기간만큼은 반려견과 함께 정원에 들어와 마음껏 거닐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힐링열차·힐링캠프·세계 도그쇼 등 체험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우선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전행사로 찾아가는 영화관으로 조례호수공원 일대에서 무료 야외 영화 상영이 열린다.

개막식은 5월 22일 순천만정원 잔디마당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23일부터 28일까지 순천만정원, 조례호수공원 야외 상영관을 비롯한 8개관에서 국내외 신작 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50여 편이 상영될 계획이다.

23일 순천만정원 잔디마당 내 특설무대에서 제1호 국가정원을 기원하는 축하공연이 열린다. 또 순천만정원 내 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전국 수의학 축전 모임을 갖고 국내 반려동물 산업과 문화에 대한 방향성 등을 제시한다.

24일에는 순천만정원 옆 도시숲에서 한국애견연맹 세계 도그쇼를 개최해 전국의 대표 강아지 500여 마리의 출연으로 관람객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산업박람회는 22일부터 25일까지 순천만정원 내 잔디마당 주변에서 열려 순천시 미래 산업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예정이다.

순천만정원 안 아름다운 산책길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산책은 25일 순천만정원 도시숲 주변 이색 자전거 도로에서 애견 카페 동호회 반려견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힐링열차·버스는 남도해양열차와 연계해 순천만정원으로 운행한다. 순천시는 이번 힐링열차·버스 프로그램을 관광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힐링캠핑은 23일부터 25일까지 순천만정원 주차장 등에서 열려 도심에서 반려동물과 생활하면서 반려동물과 마음 편하게 뛰어 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원속 힐링여행을 제공한다.

이밖에 힐링텐트촌, 힐링카라반 등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들이 관광객을 즐겁게 맞이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자연과 사람, 동물이 함께하는 전국 최고의 축제가 될 것”이라며 “반려동물 산업, 관광 산업 등과 연계시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생태도시를 홍보하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