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수원관광 매력 홍보위해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수원관광 매력 홍보위해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3.2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수원시가 관광도시 수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수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수원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관광도시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제품분야(완제품)와 아이디어분야(시제품)로 나뉘어 전통·토속·생활공예품 등 전통문화상품과 장신구, 장식품, 인테리어소품, 캐릭터용품 등 생활문화상품, 가이드북, 엽서, 사진 등 여행문화상품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수원의 역사·문화적 특성과 수원화성을 함축한 제품, 상품이나 포장에 수원시 또는 수원화성을 나타낼 수 있는 문구나 이미지 등 특성을 살린 제품, 시장성과 대중성이 있는 제품,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등이다.

응모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 또는 수원문화원 홈페이지(www.suwonsarang.com)을 참고해 공모전 참가신청서, 제품설명 및 상품화 계획서와 제품 등을 수원문화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6월 17일~19일까지 3일간이다. 심사결과는 6월 30일 수원시 홈페이지 또는 수원문화원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한다.

제품분야 입상자는 대상 1점 5백만원, 최우수 1점 2백만원, 우수 3점 각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아이디어분야는 최우수 1점 2백만원, 우수 1점 1백만원, 장려 1점 6십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수원시 관광기념품 판매소와 각종 국·내외 행사에서 전시 및 판매 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