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덕수궁 석조전에서 감상하는 고종황제 애청곡
상태바
덕수궁 석조전에서 감상하는 고종황제 애청곡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5.03.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까지 문화가 있는날 음악회 ‘음악으로 역사를 읽다’ 개최

▲ 덕수궁 석조전 외관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덕수궁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에서 이달부터 8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 즉 ‘문화가 있는 날’ 오후 7시 덕수궁 음악회 ‘음악으로 역사를 읽다’가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1910년대 석조전에서 열린 고종황제 생신 연회에서 우리나라 최초의 피아니스트로 일컬어지는 김영환(1893~1978년)이 황제 앞에서 피아노 연주를 했다는 기록을 바탕으로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공연은 바이올리니스트 송원진과 피아니스트 송세진이 고종황제가 즐겨 들었던 몽금포타령과 행진곡 등을 편곡하여 들려줄 예정이다.

▲ 덕수궁 석조전 1층 중앙홀


대한제국기의 근대 건축물을 대표하는 석조전은 일제강점기 이후 미술관 등으로 사용되면서 변형․훼손되어 2009년부터 5년간에 걸친 복원공사를 마치고 지난해 10월 대한제국역사관으로 개관했다.


특히, 연주회가 열리는 1층 중앙홀은 건립 당시 설계도면, 옛 사진 등의 고증을 거쳐 원형에 가깝게 재현돼 100여 년 전의 감흥과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을 통해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20명을 접수한다.

▲ 송원진(좌측) 송세진

사전 예약자는 예약증을 출력하여 행사 시작 30분 전까지 대한제국역사관에 입장하면 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