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공주시, 80억 투입해 공산성 역사문화환경 개선 사업 추진
상태바
공주시, 80억 투입해 공산성 역사문화환경 개선 사업 추진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3.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산성 원지형 회복하고 전통 한옥과 공원으로 조성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공주시가 공산성의 역사․문화적 환경을 저해하는 공산성 서측인 금성동 일원에 대해 ’공산성 역사문화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지역의 경우 오는 6월 공산성 등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결정될 경우 공산성 주변 문화 환경을 저해하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손꼽혀 전문가나 시민들의 정비 요구가 지속된 곳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사업에 총 사업비 80억 원을 투입 2017년까지 금성동 17-1번지 일원에 대해 공산성의 원 지형을 회복하고 전통한옥으로 된 문화예술 공방과 전시․판매장, 공원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그동안 사업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와 기본조사를 실시했으며, 이 지역 26필지 5,024㎡에 대한 보상계획 공고를 지난 10일 실시하고 오는 24일까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을 대상으로 열람 및 이의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 이후에는 편입 토지와 지장물에 대한 감정평가를 실시한 후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을 대상으로 손실보상 협의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원만한 보상협의와 사업 추진을 통해 고도(古都) 공주의 골격을 회복하는 데 주력하겠다”며, “백제 왕성인 공산성의 역사문화환경 조성을 통해 공산성을 매력적인 백제 대표유적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의 보상계획에 대한 열람 및 이의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공주시청 전략사업과 고도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