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5 16:25 (일)
화려한 등불의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상태바
화려한 등불의 향연 ‘타이완 등불축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3.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화려한 등불로 밤하늘을 수놓는 ‘타이완 등불 축제’가 3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 간 타이완 타이중에서 펼쳐진다.


타이완 등불축제는 매해 타이완의 작은 설로 불리는 ‘원소절(정월대보름 음력 1월 15일)’에 전국의 한 지역을 선정해 열리고 있으며, 이 때 등불축제 뿐만 아니라 핑시의 천등, 타이동 짜한딴, 타이난 엔슈이 펑파오, 타이베이 등불축제, 가오슝 등불예술축제, 사당의 전통 제례의식 등 지방 특색을 살린 전통 대보름 축제가 타이완 각지에서는 열린다.


등불축제에서는 해마다 그 해의 십이지신 형상을 본떠 만든 거대한 주등(主燈)을 중심으로 각종 테마별로 다양한 부등(副燈)을 전시하며, 개막 당일에는 국내외의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함께 펼쳐진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2015년 타이완 등불축제’의 주등명은 ‘길상납백복(吉羊納百福)’으로, ‘길한 양이 백 가지 복을 바친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오곡의 씨앗을 훔쳐 인간에게 주고 자신을 희생한 양을 위해 추수 후 제사를 지낸다’는 전설을 담아 디자인된 주등은 무려 23.4M 높이에 무게는 30톤에 달하며, 큰 뿔을 가진 양이 산을 밟고 하늘을 향해 머리를 들고 있는 모습을 통해 나날이 발전해나가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내고 있다.


축제 기간에 타이완 현지 원소절 축제를 참관하는 모든 여행객에게 귀여운 양 모양의 소형등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특히 타이중에서 열리는 타이완 등불축제 현장에서는 타이중 지역 기념품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내일투어, 모두투어, 여행박사, 오마이여행, 인터파크투어, KRT여행사, 하나투어 등 7개 여행사에서 타이완 등불축제 기획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들 여행사를 통해 등불축제 여행사품을 구입할 경우 타이완관광청에서 지원하는 교통카드(50NT 충전)를 추가로 증정한다. http://taiwan.net.tw/2015taiwanlantern/KR

<사진-타이완관광청>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