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싱가포르,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 개최
상태바
싱가포르,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 개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0.12.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1월 12일~16일 5일 동안

제 1회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Art Stage Singapore)’가 내년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Marina Bay Sands)에서 개최된다.


세계 19개국 100여 곳의 현대미술 갤러리들이 참여하는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작품들은 물론 실력파 신인 작가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아라리오 갤러리(Arario Gallery), 샹하트 갤러리(ShanghART Gallery) 및 토미오 코야마 갤러리(Tomio Koyama Gallery)와 같은 동양의 유명 화랑들뿐만 아니라 런던의 로씨 & 로씨(Rossi & Rossi)와 파리의 임마누엘 페로틴 갤러리(Galerie Emmanuel Perrotin) 등 아시아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서양 갤러리들을 초청해 눈길을 끈다.


또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일본의 타카시 무라카미(Takashi Murakami)와 요시모토 나라(Yoshitomo Nara)를 비롯해 한국, 중국, 태국 및 인도 등 다양한 동양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미국의 앤디워홀(Andy Warhol)과 같은 북아메리카와 유럽 작가들의 작품세계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능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프로젝트 스테이지(Project Stage)’도 마련된다. 아시아 곳곳에서 참가한 25명의 신진 작가들은 독창적이고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폭넓은 예술의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싱가포르 관광청 관계자는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는 글로벌 미술 시장의 리더로 발돋움하기 위한 싱가포르의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번 아트페어 개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및 국제 미술시장의 활성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