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한국관광공사, 말레이시아 한방 의료관광단체 첫 유치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말레이시아 한방 의료관광단체 첫 유치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10.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말레이시아의 한류 열기가 한방의료로 전파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의료관광의 불모지인 말레이시아에서 처음으로 한방의료단체관광객 유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10월 말부터 올해 말까지 약 200여명의 말레이시아인들이 한방 의료관광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한국에 들어올예정이다.


▲지난 10월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관광공사 코리아플라자에서 창덕궁 한의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Korea Medicine for inner K-beauty 세미나' 행사 모습

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는 한식과 한방을 소재로 다루었던 한국드라마 '대장금'이 현지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던 점과 말레이시아 방한관광객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60% 이상이고, 이들 중 20~30대가 70%인 점에 착안해 올해 4월부터 K-Beauty를 방한관광 핵심 콘텐츠로 선정하고, 한방의료가 중심인 'K-Beauty상품'을 개발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특히, 한방의 해외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창덕궁한의원과 협력하여 'Inner K-Beauty'(내적인 아름다움)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한방이 스트레스와 피로해소, 당뇨, 비만 치료 등에 우수하다는 점을 홍보해왔다.

지난 10월 초에는 코리아플라자에서 창덕궁한의원과 공동으로 소비자들에게 한방체험,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는 이번 한방의료단체 유치를 계기로 창덕궁한의원 등과 MOU를 체결하고, 코리아플라자 내 한방상담센터를 설치하여 한방 의료관광객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 1360만명 전망


사각 사각! 달빛 갈대 연주..'이만한 가을 낭만 또 있을까?'


2040 직장인,자유여행... 유럽 ‘선호’


경기도,경기관광실태조사 착수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