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인터뷰] 강석호 코리아케이팝 대표 “케이팝캠프 신한류문화 이끈다!”
상태바
[인터뷰] 강석호 코리아케이팝 대표 “케이팝캠프 신한류문화 이끈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0.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에 한류문화체험 공간 개관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경기 고양시 한류월드에 전 세계한류 팬들이 정기적으로 한류스타의 공연을 보고, 한류 스타를 만날 수 있는 한류문화 체험공간, 이른바 ‘케이팝캠프’가 출범했다.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휩쓸고 있지만, 정작 한국에는 전용 한류문화 체험장 하나 없는 실정에서 ‘케이팝캠프’의 출연은 새로운 한류문화를 싹틔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케이팝캠프(www.koreakpop.com) 강석호 대표 이사를 만나 ‘케이팝 캠프’의 출범 동기와 향후 계획을 들어 본다.

▲강석호 코리아케이팝 대표

◆ 케이팝 캠프는 무엇인가.
전 세계에 불고 있는 한류문화콘텐츠의 정점에는 케이팝(K-POP)과 K-드라마, K-모델, K-뷰티가 있다. 한류 열풍이 전 세계로 퍼져 나가면서 한국을 찾는 사람들도 크게 늘어났다. 그런데 국내에는 한류 팬들이 쇼핑센터 외에 마땅히 갈만한 곳이 없다.


케이팝캠프는 한국을 찾은 한류 팬들이 한류스타들의 공연을 관람하고, 보고 싶은 한류 스타들을 만날 수 있는 한류문화 체험공간이다. 케이팝캠프는 처음 가수협회에서 준비를 했다. 하지만 협회 차원에서 상설화하기가 쉽지 않아 기업 형태로 시작하게 됐다. 이제 시작이지만, 한류 관련협회와 주무기관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산업으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 케이팝캠프를 고양시에 마련하게 된 동기는
고양시는 한류의 메카로 발돋움 하고 있는 도시이다. 그 중심에는 신개념 문화공간인 한류월드가 있는데, 이곳은 호텔과 빛마루(디지털방송콘텐츠지원센터), 테마파크 시설을 갖추고 있고, 앞으로, 한류 관광마이스(MICE)복합단지, 업무시설, 상업시설, 복합시설, 수변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류캠프에 필요한 시설들이다.


현재 케이팝캠프는 빛마루에 자리를 잡았다. 그곳은 방송스튜디오 안무연습실 녹음실 등 케이팝캠프에 필요한 시설 일체를 갖추고 있다. 케이팝캠프 운영은 인바운드 여행사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독자적인 모객 유치활동도 강화해 가치를 창출해 나갈 생각이다.


케이팝캠프는 빛마루에서 매월 격주(월. 화요일)로 체험을 갖게 되는데, 첫 체험은 10월 19일 열린다.


케이팝캠프는 현장에서 팬 미팅도 가질 예정인데 에이젝스, 마이네임, 대국남아, 히스토리, 터치 등 아이돌 가수는 물론 걸 그룹도 순차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에이젝스

◆ 케이팝캠프를 연계한 관광 상품은 무엇이 있나
케이팝캠프는 공익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따라서 케이팝캠프가 상설화되면 다양한 곳에서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본다. 케이팝캠프 연계상품으로는 ▲한류월드 투어 ▲한화 아쿠아플라넷 체험 ▲스노우파크에서 치맥 파티 및 레크레이션 ▲별 그대 체험 등의 상품이 개발되어 있다.


케이팝캠프에 참여한 체험객들이 실제로 스타가 되어보는 ‘가상스타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체험객이 캠프에 입소하는 순간부터, 가상으로 스타가 되었다는 전제하에 보컬, 댄스, 녹음, 트레이닝을 받는다.

▲HISTORY

체험한 내용을 가지고 졸업공연을 하게 되는데, 모든 과정을 파파라치가 체험생 모르게 카메라로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고, 아리랑TV(팝스인 서울) 프로그램과 연계해 소개하게 된다. 직접 오디션도 보게 되는데, 재능이 있는 사람은 (주)코리아케이팝 전속 연습생 전속계약이 이루어지고 선발자는 전액 회사부담으로 프로페셔널 트레이닝을 거쳐 가수로 데뷔시킬 계획이다.


뷰티와 의료성형에 대한 주의 사항 교육도 시킨다. 교육을 마치고 성형을 원하는 사람은 안전한 곳에 소개시켜 주는 가이드 역할도 할 예정이다. 뷰티화장품 시연도 준비돼 있다. ‘가상스타 프로그램’ 운영 일정은 일요일 날 숙소에 입실한 뒤 월~화요일은 캠프일정을 소화하고 수~목요일은 관광을 하는 일정으로 되어있다.

▲MY NAME

◆ 바람이 있다면
앞으로 케이팝캠프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케이팝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케이팝캠프는 단체, 개인 가리지 않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많은 한류 팬들이 한국에 들어와 정성껏 준비한 케이팝 캠프를 많이 애용해 줬으면 한다. 앞으로 발전을 거듭해 가요계와 한류 케이팝 대표 콘텐츠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 가을빛 향연에 축제도 '절정'


☞ [인터뷰] 권민호 거제시장 “거제시는 힐링이 있는 체류형 해양관광도시”


☞ 올 가을 가볼만한 단풍 9景!불타는 가을산 그 멋에 반하리!


☞ 사람들 고양시로 왜 가나 했더니? 도민준과 천송이 만나고 가오리쇼 보네요!


관광사업체 관광진흥기금 920억 긴급융자


세계 10대 휴양지 ‘친황다오’의 장성과 해안 매력에 빠져보세요!


풍성한 축제가 있어 더욱 즐거운 '거제'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