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몸에 이롭고 오감 만족시키는 맛으로 인기
상태바
몸에 이롭고 오감 만족시키는 맛으로 인기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9.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한방음식 브랜드 약채락(藥菜樂)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여행의 재미는 보는 것만으로 족하지 않는다. 입도 호강을 해야 한다. 그래서 생전 처음 보거나 믿기 어려운 음식을 먹어볼 수 있다면 여행이 한결 풍성해진다.


이런 음식으로 제천에는 약채락(藥菜樂)이란 음식이 관광객의 입을 즐겁게 한다. 한방음식 ‘약채락’은 제천만이 가지고 있는 멋에 향을 더한 휴식과 건강이라는 주제를 모토로 ‘약(藥)이 되는 채(菜)소를 먹으면 즐(樂)겁다’라는 철학이 깔려있다.


제천시농업기술센터가 음식 문화를 개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발한 대표 음식 브랜드로 현재 19개 지정업소가 간판을 달고 성업 중이다. 약채락 음식점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약채락은 제천의 대표 약초인 황기와 당귀, 뽕잎, 오가피, 약초 고추장, 한우, 쌀, 사과, 고추, 양파 등을 넣어 요리한다.


약채락 메뉴는 약채락 비빔밥으로 시작해 지금은 한정식, 해독음식, 면 전문점, 약채빵 등으로 개발이 확대됐다.


약채락비빔밥은 육회비빔밥, 전통비빔밥, 강된장 비빔밥, 돌솥비빔밥, 돌솥김치알밥을 맛볼 수 있고, 약채일품은 한우약선불고기가 구미를 당긴다. 간단일품은 약초만두, 약초지짐이가 침샘을 자극하고 약채락한정식, 약채갈비전골 정식도 건강을 챙기는 데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가격은 8천 원부터 있다.


한방음식 대중화를 위해 ‘약채락 국수’도 개발됐다. 약채락 국수 종류로는 △황기가루를 넣어 만든 수제 황기
칼국수 △시원한 메밀국수에 황기 약초고추장으로 비비고 약채 나물이 고명으로 들어간 새콤 매콤한 약채 홍메밀국수 △황기 만두국 △약채 장칼국수 △약채 만두전골 △황기만두 등이 있다. 가격은 5,000~6,000원에 맛볼 수 있다.



☞ ‘제천에서 삼라만상과 마주하다’


도쿄의 재발견! 미처 몰랐던 보석 같은 여행지 ‘도쿄만’①


☞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앓은 ‘틱장애’ 증상 및 치료법


☞ 두 발로 굴러 떠나는 철길여행 ‘레일바이크’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