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인천국제공항, ACI 공항서비스 특별상 수상
상태바
인천국제공항, ACI 공항서비스 특별상 수상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11.0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 자문기구로서 전 세계 공항의 협의체인 국제공항협의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가 세계 공항 서비스 수준을 한 차원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 인천국제공항만을 위한 공항서비스 특별상(ASQ S
pecial Recognition)을 제정해 3일 수여했다.


시상식은 2일부터 4일까지 버뮤다 해밀턴에서 개최되는 ‘2010년 ACI 세계총회’ 기간 중 세계 각국 대표 공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 세계 180개국 1700여 회원공항이 참여한 이번 ACI 세계총회 시상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채욱 사장은 “인천공항 가족 모두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의 국제적 위상에 걸맞게 한 차원 높은 공항서비스를 제공하여 인천공항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적으로 높아진 인천공항의 위상을 반영하듯 2001년 개항 이후 9년간 인천공항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다녀간 인원만도 전 세계 4천7백여 명에 이르며, 인천공항의 건설과 운영 노하우가 이라크 아르빌공항,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공항, 필리핀 막탄세부공항 등에 수출되는 등 활발하게 해외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또 인천공항공사가 유치한 굵직한 항공 관련 국제회의도 즐비하다. 내년 3월에는 항공노선 개발 분야 세계 최대 회의인 아시아 루트회의(Route Asia Forum)와 전 세계 항공 전문가들이 모이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국제 교육컨퍼런스가 인천공항에서 열리며, 5월과 6월에는 국제공항협의회(ACI)의 펀드세미나와 아태지역 공항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또한 2014년에는 항공물류 분야의 올림픽 격인 국제항공화물협회(TIACA) 전시회와 국제공항협의회(ACI)의 아태총회 개최가 확정됐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